도어록 접근만으로 문여는 집열쇠

오찬종 기자(ocj2123@mk.co.kr) 2022. 11. 29. 17: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페이 초광대역 디지털홈키

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초광대역 무선기술(UWB) 기반 '디지털 홈 키'를 삼성페이에 지원한다.

29일 삼성전자는 부동산 중개 플랫폼 직방과 협력해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 디지털 홈 키를 지난 28일부터 삼성페이에 탑재했다고 밝혔다. UWB 기술은 블루투스나 와이파이처럼 전파를 활용하는 단거리 무선통신 프로토콜로 고주파 대역을 활용해 센티미터(㎝) 단위까지 정밀한 거리 측정이 가능하고 방향성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UWB 디지털 홈 키가 삼성페이에 탑재되면서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을 설치한 삼성페이 사용자는 도어록에 접근하는 것만으로도 간편하게 집 문을 열 수 있다. 스마트폰만 소지하고 있으면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비접촉으로 편리하게 출입이 가능하다. 또 직방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문을 열 때 누가 출입하는지 알 수 있도록 가족 간에 서로 설정해 놓을 수도 있다.

삼성페이의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은 UWB 기능이 탑재된 갤럭시Z 폴드4, 갤럭시 S22 울트라·플러스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2019년 UWB 기술표준단체인 '피라(FiRa)'를 설립했고 이번 디지털 홈 키 서비스도 피라에서 인증받은 기술을 활용했다고 강조했다.

[오찬종 기자]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