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위믹스 플레이’ 순항, 내년 1분기 온보딩 게임 100개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112040)는 자사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총 21개 게임을 온보딩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7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위믹스 플레이'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지향한다.
위메이드는 게임을 즐기는 것만으로 광범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영위할 수 있는 P&E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위믹스3.0'(WEMIX3.0) 메인넷 기반으로 혁신하는 등 진일보한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7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위믹스 플레이’는 오픈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을 지향한다. 해외를 기준으로 게임에서 번 자산을 게임에 재투자하는 P2E(Play & Earn)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위믹스 플레이’에서 암호화폐로 게임 아이템을 구입하거나 대체불가능토큰(NFT)을 거래할 수 있다.
현재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드된 게임은 총 21개로 이는 국내외 평균 P&E 게임 온보딩 개수대비 약 4배 많은 규모라고 위메이드 측은 설명했다. 글로벌 P&E 게임 시장에서 흥행한 ‘미르4’를 비롯해 SNG ‘에브리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 등 MMORPG부터 캐주얼, FPS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달에는 ‘아너 오브 에어’를 정식 출시했으며, ‘미르M’을 필두로 ‘애니팡’ 시리즈 등 P&E 게임을 지속 선보여 내년 1분기까지 100개 게임을 온보딩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게임 이용자들은 위믹스 코인을 통해 게임을 기점으로 위믹스 생태계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위메이드는 게임을 즐기는 것만으로 광범위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영위할 수 있는 P&E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를 ‘위믹스3.0’(WEMIX3.0) 메인넷 기반으로 혁신하는 등 진일보한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암호화폐의 쓸모에 대한 답을 게임이 줄 것이고, 암호화폐는 게임에서 꽃을 피울 것”이라며 “한국 게임 산업의 역량과 블록체인 기술력을 결합시킨 위믹스는 질적 양적으로 세계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으로 자리를 공고히 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 '이렇게' 16강 간다"...신문선·BBC 문어發 희망회로
- 바람난 부인 이혼 요구에 차 브레이크 자른 남편[사랑과전쟁]
- “청년 공무원, 최저임금도 못받아…쥐꼬리같은 월급 올려달라”
- 육군부대서 이병 1명 '총상' 사망…軍, 극단선택 추정
- 60대 접어들면 '적자 인생'…용돈·연금·저축으로 버틴다
- '노출금지' 카타르서 파격 의상…女모델 "체포 두렵지 않다"
- 퇴장당한 벤투 감독, 신태용 '무전기 매직'도 못써
- “산소 부족해” “압사 두려움 느껴”…바뀐 게 없다[이태원참사 한달]①
- 예금 갈아타기, 지금이 막차?…은행, 수신금리가 떨어진다
- '유영재 재혼' 선우은숙, 무슨 일?…"허위 사실 법적 조치"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