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장관 일행, 로봇 친화형 빌딩인 '이 곳' 방문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제드 알 호가일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 장관 일행이 로봇 친화형 빌딩인 네이버 제2사옥 1784를 방문했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번 방문에는 마제드 알 호가일 장관을 비롯해 알리 라지히 차관 등 총 23명이 참여했다.
지난 11월 초 네이버가 국토교통부 등 국내 기업들과 함께 '원팀코리아'로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한 것이 계기가 돼 이번 방문이 성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마제드 알 호가일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 장관 일행이 로봇 친화형 빌딩인 네이버 제2사옥 1784를 방문했다.
29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이번 방문에는 마제드 알 호가일 장관을 비롯해 알리 라지히 차관 등 총 23명이 참여했다. 지난 11월 초 네이버가 국토교통부 등 국내 기업들과 함께 '원팀코리아'로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한 것이 계기가 돼 이번 방문이 성사됐다.
네이버에서는 채선주 네이버 환경·사회·지배구조(ESG)·대외 정책 대표,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제2사옥 '1784'에 적용된 디지털트윈, 로봇,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관련 기술을 시연하고 네이버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기획 및 개발 역량에 대해 소개했다.
아울러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가 고민하는 교통, 치안, 위생관리 등 도시문제 및 주택 건물 관리 등을 디지털 기술을 통해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 지에 대한 논의도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 측은 "테크컨버전스 빌딩 네이버 1784는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앞서 지난 23일에는 볼프강 소보트카 오스트리아 하원의장, 지난 7월에는 빅토리아 눌란드 미국 국무부 차관도 각각 방한 중 네이버 1784를 방문했다"고 전했다.
#로봇 #네이버 #ESG #제2사옥 #1784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부관계 도중 잠드는 남편, 이유는 저질체력…서장훈 "정신 차려" 일침(종합)
- 선우용여, 국내 1호 혼전임신 연예인…"딸 고향이 호텔" 고백 [RE:TV]
- 오윤아, 발달장애 子 향한 편견에 울컥…"왜 여기서 키우냐는 말까지" [RE:TV]
- 김수미, 아들 술버릇에 속상한 며느리 서효림에 "아니다 싶으면 끝내라 했다"
- '김남주♥' 김승우, 정치 유튜버 도전…"양쪽에서 제안 많이 받아"
- 블핑 제니, 파격 속옷 화보…잘록 허리에 볼륨감까지 [N샷]
- 美플로리다서 사람 시신 물고다니던 악어 발견…안락사 처리
- '징맨' 황철순 아내 "양심 있으면 양육비 보내"…이혼소송 중 설전
- 49㎏ 감량 최준희 "주 4~5회 음주…숙취 없어"
- 김새롬 "돌싱 선구자 서장훈, 내 인생의 롤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