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창 김정민, 연세세브란스 암병원에 7천만원 상당 물품 기부

강석봉 기자 2022. 11. 29. 15: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무형문화재 제5호 흥보가 이수자인 명창 김정민이 지난 28일 연세세브란스 암병원 소아청소년암센터(센터장 유철주) 소아암환우와 부모님, 소아암NGO(한빛 : 국장 송민정), 연세암병원 소아청소년센터 의료진에 (주)지오앤위즈의 면역건강식품과 화장품 등 약 7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2016년 공연수익전액 기부를 시작으로 연세세브란스 암병원 소아청소년암센터와 올해로 4회째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김정민명창은 “환아들이 병을 이겨내고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그날까지 함께하고 싶어요. 소아청소년암센터 유철주 센터장님과 의료진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립니다. 아이들과 부모님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고 이 긴 싸움을 반드시 이겨내주었으면 좋겠어요” 라고 전했다.

명창 김정민은 지난 2016년 3월 ‘작은 소망을 담아 어린이들에게 새 생명을’ 소아암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모금공연(약 4300만원 기부)을 시작으로 2017년 5월 13일 서울 삼성동 한국문화의집 KOUS에서 기부 공연 후 수익금 1억원과 김정민 명창이 현장에서 추가 기부한 500만원과 관객들이 모금함을 통해 모은 모금 전액을 연세 세브란스 암병원 소아청소년 암센터(센터장 유철주)에 전액을 기부했으며 같은해 12월 연세세브란스 암병원 소아암 환자와 가족 150여 명을 위해 약 1500만원 상당의 인공지능 스피커를 선물한 바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