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누랩스 "대학백과, 재학생 선배 합격 후기 ·입시 비법 공유에 인기”

백봉삼 기자 입력 2022. 11. 29. 10: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누랩스는 운영중인 대학 입시 정보 공유 앱 서비스 '대학백과'가 2023년 대학입시 정시모집 원서 접수를 한 달여 앞두고, 사용이 크게 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김한이 비누랩스 대표는 "먼저 입시를 경험해본 선배들이 복잡한 입시로 막막한 후배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한다. 대학백과를 통해 효율적인 정보 공유가 이뤄져 더 나은 입시 여정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대표 입시 정보 공유 서비스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학 합격 후기 4만3천 건, 입시 상담 및 대학 정보 문답 290만 건 돌파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비누랩스는 운영중인 대학 입시 정보 공유 앱 서비스 '대학백과'가 2023년 대학입시 정시모집 원서 접수를 한 달여 앞두고, 사용이 크게 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대학백과는 고등학교 1학년부터 N수생이 대학 입시 여정에서 꼭 필요한 정보를 원활하게 얻고, 적극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2017년 출시됐다. 현재 월간 활성 사용자(MAU) 60만을 기록 중이다. 특히 대학교 학생증 인증을 통해 가입할 수 있는 대학생 플랫폼 '에브리타임'과 연동돼 예비 대학생이 신뢰할 수 있고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대학백과의 주요 구성은 입시를 뚫은 재학생 선배의 합격 후기 및 학교 생활 만족도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학교별 페이지와 커뮤니티다. 대학 합격 후기에는 수능과 내신의 상세 성적, 주요 스펙 등 수험생이 가장 알고 싶으나 구하기 어려웠던 정보가 공유돼 참고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질문을 올리면, 재학생이 답을 하는 문답 멘토링이 가능해 수험생들에게 활용도가 높다.

대학백과

특히 최근 성적에 맞춘 원서 지원이 아닌, 입학 이후 진로 현황, 본인의 적성 대비 전공 적합성 등을 다각적으로 고려하려는 수험생들의 경향과 맞물려 문답 작성 건 수가 대폭 증가하고 있다. 수능 시험 이후 11일간(11월17~27일) 약2만8천 건의 문답이 이뤄졌으며, 서비스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대학별 합격 후기는 4만3천 건, 입시 상담 및 대학 정보 문답은 290만 건을 넘어섰다.

그간 진행된 문답의 카테고리별 비중을 살펴보면, 입시 상담이 65%, 대학생활이 15%, 전공 및 진로가 10%, 공부방법 및 기타 문답이 10%다. 구체적으로는 12월30일 생기부 마감전 원하는 학과에 맞춰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 질문, 세부 학과에 맞춘 경쟁력 있는 세특 내용 구성법 등 다양하다. 질문 대비 답글 및 댓글은 평균 3배 이상으로, 선배의 비법 전수와 멘토링이 폭넓고 의미있게 이뤄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김한이 비누랩스 대표는 "먼저 입시를 경험해본 선배들이 복잡한 입시로 막막한 후배의 마음을 가장 잘 이해한다. 대학백과를 통해 효율적인 정보 공유가 이뤄져 더 나은 입시 여정을 만드는 데 기여하는 대표 입시 정보 공유 서비스로 남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