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 식약처에 ADHD 디지털 치료제 임상시험계획서 제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드래곤플라이(대표 원명수)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대상 게임형 디지털 치료제 '가디언즈 DTx(가칭)' 의료기기 임상시험 계획서를 제출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디지털 치료제는 정보통신기술(ICT)과 인공지능(AI)등 디지털 기술, 의료∙제약 기술을 융합한 기술을 활용해 질병이나 장애를 예방하고 관리, 치료하는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를 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드래곤플라이]](https://img1.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211/29/inews24/20221129100152651trfu.jpg)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드래곤플라이(대표 원명수)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ADHD) 대상 게임형 디지털 치료제 '가디언즈 DTx(가칭)' 의료기기 임상시험 계획서를 제출했다고 29일 발표했다.
디지털 치료제는 정보통신기술(ICT)과 인공지능(AI)등 디지털 기술, 의료∙제약 기술을 융합한 기술을 활용해 질병이나 장애를 예방하고 관리, 치료하는 소프트웨어 의료기기를 말한다.
이번 디지털 치료제 임상시험은 단일기관 무작위배정, 이중눈가림, 평행 설계 등을 통해 의료기기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할 계획이다. 가디언즈 DTx는 만 7세 이상부터 만 13세 미만의 ADHD 환자를 대상으로 하며 현재 양산부산대병원 정신의학과와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융합연구센터가 함께 기술개발 중이다.
한편 아직 국내에 상용화된 디지털 치료제는 없으며, 미국에서는 20개 넘는 디지털 치료제가 미국식품의약국(FDA) 승인을 받고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러쉬 웹3.0 리그전' 1차 대회 진행
- 용산서 택시 중앙선 넘어 사고…일본인 부부 아기 '중태'
- 민희진 "바보 같고 어이없는 주장"…MV 제작사 증인으로 나와
- "메로나에서 붕어싸만코까지"⋯해외서 많이 팔렸다
- [단독] 토허제 후 3주⋯'송노성'에 거래 몰렸다
- 이커머스에 밀린 마트·슈퍼⋯'보릿고개' 넘기 전략
- "100억 공중분해"⋯'장사의신'에 고소당한 '가세연' 김세의, 경찰 출석
- 멋대로 매장에서 잠든 손님…경찰 부른 '황당' 사연
- 1800만원 받고 중국군에 군사기밀 '슬쩍'…현역병에 '중형'
- [내일날씨] "수험생들, 감기 조심하세요"…수능 예비소집일, 일교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