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 ‘유미의 세포들 VR’ 피코스토어 독점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증강현실(VR)기기 업체 피코(PICO)는 '유미의 세포들 VR'을 'PICO 스토어'에서 독점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유미의 세포들 VR'은 덱스터스튜디오와 네이버웹툰이 공동 제작한 VR 콘텐츠다.
PICO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지스타 2022'에 참가하여 부스내 체험존에서 '유미의 세포들 VR'을 미리 선보인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미의 세포들 VR’은 덱스터스튜디오와 네이버웹툰이 공동 제작한 VR 콘텐츠다. ‘유미의 세포들 VR’은 누적 조회수 35억뷰를 기록한 인기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의 지식재산(IP)을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VR로 제작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유미의 세포들 VR’에서 플레이어는 ‘출출이세포’, ‘응큼 세포’, ‘패션 세포’ 등 직접 유미의 세포들 캐릭터가 돼 유미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경험을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PICO 관계자는 “한국은 다양한 콘텐츠를 만드는 최전선에 있는 만큼, 앞으로 한국 VR 개발자들이 우수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PICO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미의 세포들 VR’은 한국어, 영어, 일본어를 지원한다. PICO는 지난 1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 ‘지스타 2022’에 참가하여 부스내 체험존에서 ‘유미의 세포들 VR’을 미리 선보인 바 있다.
PICO는 지난달 차세대 올인원 VR 헤드셋 ‘PICO 4’를 출시하며 국내 소비자들에게 적극 다가가고 있다. 국내 개발자들과의 협업을 통해 로컬화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다양한 장르와 포맷의 콘텐츠를 확보하고 있다.
김정유 (thec98@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김건희 여사 영화관람은 통치행위"...식사비는 비밀 단서?
- 초2 여학생 추행한 담임교사…"친밀감 표시" 황당 변명
- 울고 있는 손흥민에 '셀카'…가나 스태프 비매너 논란
- "생각 짧았다"…류승룡, 가나전 주심 SNS에 '문어' 댓글→삭제
- 퇴장당한 벤투 감독, 신태용 '무전기 매직'도 못써
- [단독]이달의 소녀 출신 츄, 결국 바이포엠과 새 출발
- 예금 갈아타기, 지금이 막차?…은행, 수신금리가 떨어진다
- '5명 사망' 양양 헬기, 제자리서 '빙글빙글'…CCTV 포착
- 집주인이 이자 주는 '역월세'…재건축 '시공사 모시기' 등장
- 백범 김구 증손녀, '태국 최대 재벌가' 子와 결혼…하객 1000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