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단한 괴물 신인"…'젠틀맨' 최성은, 좌천된 독종 검사로 변신..브레이크 없는 상승세

조지영 2022. 11. 29. 08: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범죄 오락 영화 '젠틀맨'(김경원 감독, 트릭스터 제작)에서 좌천된 독종 검사를 맡은 배우 최성은이 카리스마 넘치는 변신을 예고했다.

이어 '안나라수마나라'의 주연배우로 단숨에 올라서며 믿고 보는 배우로 도약한 최성은이 '젠틀맨'에서는 자신만의 색이 담긴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이며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최성은은 '젠틀맨'에서 불의 앞에서는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는 검사들의 검사 김화진 역을 맡아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범죄 오락 영화 '젠틀맨'(김경원 감독, 트릭스터 제작)에서 좌천된 독종 검사를 맡은 배우 최성은이 카리스마 넘치는 변신을 예고했다.

'시동'으로 데뷔와 동시에 제25회 춘사영화제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이후 드라마 '괴물'에서 완성형 열연으로 '괴물 신인'이라는 수식어까지 거머쥔 최성은. 이어 '안나라수마나라'의 주연배우로 단숨에 올라서며 믿고 보는 배우로 도약한 최성은이 '젠틀맨'에서는 자신만의 색이 담긴 새로운 캐릭터를 선보이며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최성은은 '젠틀맨'에서 불의 앞에서는 누구의 눈치도 보지 않는 검사들의 검사 김화진 역을 맡아 새로운 모습으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김화진은 로펌 재벌 권도훈(박성웅)이 연루된 500억 주가 조작 사건을 수사하던 중 좌천된 독종 검사로, 그를 잡기 위해 검사로 위장한 흥신소 사장 지현수(주지훈)와 손을 잡게 된다.

최성은은 검사 역할을 소화하기 위해 다큐멘터리 등을 참고하며 검사의 업무나 현장에서 어떻게 일하는지 등을 꼼꼼하게 찾아보고 공부했다. 뿐만 아니라 몸의 중심과 자세, 눈빛 등을 어떻게 표현할 것인지 고심하며 자신만의 캐릭터를 완성했다.

이에 김경원 감독은 "역할에 대한 이해도가 굉장히 높았다. 첫 미팅 때부터 완전히 준비가 되어있었던 것 같다"고 전해 최성은만의 캐릭터 해석이 더해진 연기에 대한 기대를 증폭시킨다.

주지훈, 박성웅 등 선배 배우들과 최성은의 케미 또한 놓칠 수 없다. 함께 호흡을 맞춘 주지훈은 "가만히 있어도 카리스마에 움찔하게 된다"고 밝혀 일명 감찰부의 '미친 X'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김화진 캐릭터에 완벽히 몰입한 최성은의 카리스마를 기대케 한다. 대립 관계에 놓인 인물을 연기하며 호흡을 맞춘 박성웅 역시 "대단한 괴물 신인이구나 싶었다"고 말해 오랜 내공을 갖춘 선배들 사이에서 발휘한 최성은의 영특한 캐릭터 플레이를 주목하게 한다.

'젠틀맨'은 성공률 100% 흥신소 사장이 실종된 의뢰인을 찾기 위해 검사 행세를 하며 불법, 합법 따지지 않고 나쁜 놈들을 쫓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주지훈, 박성웅, 최성은 등이 출연했고 '아티스트: 다시 태어나다'의 김경원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오는 12월 28일 개봉한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이병헌♥' 이민정, 성균관대 후배들 만났다..01학번 선배의 포스
“이승기 사면초가…후크 대표, 나영석PD와 끈끈한 사이→김앤장 미팅”
눈물+주저앉은 백지영 “이거이 머선일이고!”…김하늘은 “축하해요!”
고우림, 5세 연상 ♥김연아에 극존칭..“결혼 준비 힘들었다”
‘유영재♥’ 선우은숙, 64살에 늦둥이? 달달 신혼→“시월드 입성”
'재혼+혼전임신' 이재은, 43세에 득녀..“♥태리 엄마 수고했어”
이소연, 수영장서 비키니 입고 모델 워킹...8kg 감량 효과 대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