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이슈] '재벌집', 주3회라더니…JTBC 월드컵 중계도 안 하는데 결방?

정빛 입력 2022. 11. 29. 07: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뜻밖의 결방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사고 있다.

매주 금토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하는 '재벌집 막내아들'은 다음 달 2일 방송을 쉬어간다.

그러나 '재벌집 막내아들'이 방송되는 JTBC는 이번 월드컵 TV중계권을 가지고 있지 않다.

우리나라 월드컵 경기가 자정에 있지만, '재벌집 막내아들'을 원래대로 방송해도 큰 무리는 없다는 것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벌집 막내아들' 포스터. 사진 제공=JTBC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뜻밖의 결방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사고 있다.

매주 금토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하는 '재벌집 막내아들'은 다음 달 2일 방송을 쉬어간다. 계획대로라면 2일 7회가 방송돼야 하지만, 6회가 재방송될 예정이다. 7회와 8회는 3일과 4일에 전파를 탄다.

이와 관련해 대다수 시청자는 월드컵 중계에 따른 결방이라며 미루어 짐작하고 있다. 2일에서 3일로 넘어가는 오전 0시, 우리나라와 포르투갈의 월드컵 경기가 치러지기 때문이다. 그러나 '재벌집 막내아들'이 방송되는 JTBC는 이번 월드컵 TV중계권을 가지고 있지 않다. JTBC에서 어차피 월드컵 중계를 할 수 없는 노릇이고, 당연히 월드컵 중계로 인한 광고에서도 자유롭다.

방송 시간 또한 물음표가 남는다. '재벌집 막내아들'의 순수 방송 시간은 61분에서 80분 사이다. 극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1화 방송 시간이 80분으로 가장 길었고, 최근 방송을 따져보면 70분 내외 정도다. 지난주 방송은 4화(65분), 5화(66분), 6화(73분)이다. '재벌집 막내아들' 한 편의 방송 시간을 광고 시간까지 넉넉하게 잡아도, 약 85분 정도라는 관측이 나온다.

다시 말해 '재벌집 막내아들'이 오후 10시 30분에 전파를 타기 시작하면, 자정 전에는 그 회차 방송이 끝난다. 우리나라 월드컵 경기가 자정에 있지만, '재벌집 막내아들'을 원래대로 방송해도 큰 무리는 없다는 것이다.

시청자들은 월드컵 여파로 인한 최소한의 시청률 타격도 피하겠다는 JTBC 의지로 풀이하고 있다. 아무래도 월드컵 주요 경기에 시선이 쏠리니, 편성을 뒤집는 전략을 택했다는 해석이다.

실제로 JTBC는 우리나라와 가나 경기가 치러지는 28일에도 원래 예정됐던 '최강야구'를 결방하고, '톡파원 25시'는 재방송을 했다. 다만 프로그램 편성 이유에 대해서는 공식적으로 밝히지 않았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금토일 주3회 편성으로, 시작부터 화제를 모은 작품이다. 여기에 송중기 이성민 등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력과 회귀물이라는 설정이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극했다. 매화 시청률 기록을 갈아치우면서, 가장 최신 회차인 6회 시청률은 전국 14.9%, 수도권 16.5%(닐슨코리아 집게)를 기록하며 동시간대 1위를 지키고 있다.

주3회 편성 덕분에 집중적으로 볼 수 있어 만족스럽다는 시청자 의견이 지배적이었다. 더군다나 두 주인공 송중기와 이성민의 본격적인 대치가 예고돼 다음 편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커진 상황이다.

그런 만큼 이번 결방에 대한 다양한 추측이 쏟아지고 있다. 월드컵 때문이 아닌 편성 회차, 극 흐름상 등 이유도 거론되는 중이다. 16부작으로 편성돼 주3회로 나오면 주차가 딱 떨어질 수 없어, 극 흐름으로는 이번 주에 2회차가 나올 것 같다는 추측이다. 월드컵 때문이 맞는다면, 드라마 시작 시간을 조금 앞당기면 되지 않느냐는 의견도 있다.

'재벌집 막내아들' 제작발표회 당시 정대윤 감독은 주3회 파격 편성에 "요즘 트렌드에 맞는 편성이다"라며 밝힌 바 있다. 시청 트렌드에 맞춘 편성을 내세우며 승승장구하던 '재벌집 막내아들'이 어떤 이유로 결방을 결정한 것인지 주목된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이병헌♥' 이민정, 성균관대 후배들 만났다..01학번 선배의 포스
“이승기 사면초가…후크 대표, 나영석PD와 끈끈한 사이→김앤장 미팅”
눈물+주저앉은 백지영 “이거이 머선일이고!”…김하늘은 “축하해요!”
고우림, 5세 연상 ♥김연아에 극존칭..“결혼 준비 힘들었다”
‘유영재♥’ 선우은숙, 64살에 늦둥이? 달달 신혼→“시월드 입성”
'재혼+혼전임신' 이재은, 43세에 득녀..“♥태리 엄마 수고했어”
이소연, 수영장서 비키니 입고 모델 워킹...8kg 감량 효과 대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