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RTS 신작 '크로스파이어: 리전' 12월8일 출시

강수지 기자 2022. 11. 29. 06: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캐나다 소재 블랙버드 인터렉티브(이하 BBI)가 개발하고 독일의 코흐 미디어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크로스파이어:리전(CROSSFIRE: LEGION)'을 오는 12월8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작은 스마일게이트 대표 지식재산권(IP) '크로스파이어'를 활용해 개발한 PC 실시간전략(RTS) 게임이다.

이용자는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 진영 승리를 위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신작 '크로스파이어:리전(CROSSFIRE: LEGION)'은 오는 12월8일 출시된다. /사진제공=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캐나다 소재 블랙버드 인터렉티브(이하 BBI)가 개발하고 독일의 코흐 미디어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크로스파이어:리전(CROSSFIRE: LEGION)'을 오는 12월8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신작은 스마일게이트 대표 지식재산권(IP) '크로스파이어'를 활용해 개발한 PC 실시간전략(RTS) 게임이다. 크로스파이어 세계관인 거대 군사기업과 테러리스트들 간의 전쟁을 배경으로 한다. 이용자는 다양한 전략을 구사해 진영 승리를 위한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총 9명의 지휘관과 66개 유닛, 15개 미션이 등장한다. 캠페인 외에도 협동방어 모드인 '썬더스트라이크 작전', 협동공격 모드인 '노스사이드 작전'과 아케이드 모드 '브롤' '배틀라인'을 제공한다.

총 12종의 풍부한 맵에서 다채로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맵은 3대3용, 2대2용, 1대1용으로 나뉘며 각각 독특한 매력과 전략 요소를 담고 있다. 스팀 워크숍도 지원한다. 이용자가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는 확장 가능성을 열어뒀다.

신작은 앞서 진행한 얼리억세스(유료 사전체험) 피드백을 기반으로 다수 사항을 개선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 5월 얼리억세스 이후 RTS 커뮤니티의 열정과 전문지식과 밀접하게 협력, 정통 RTS에 한 발짝 더 다가섰다"며 "해금, 콘텐츠 추가, 밸런스 조정 등에서 정통 RTS 경험을 오롯이 느낄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머니S 주요뉴스]
소지섭♥조은정, 결혼 2년만에 부부샷… 어땠나?
김현중, 14세 때 첫사랑과 결혼… "아들에 충격"
정용진, 아들과 귓속말 속닥속닥… 뭐라 했나?
우영 집 드레스룸서 여자 옷 나와… "누구꺼야?"
"아내가 주 2~3회 무인텔 가요"… 이혼 가능할까
한가인 "큰딸, 상위 1% 영재"… 오은영에 조언 구해
손흥민 애먹인 주장 완장… 가나전에 교체
'부산 빌라 모녀 사망' 유력 용의자는 이웃주민
기안84, '나혼산' 멤버들에게 뜬금없이 사과?
강원 양양서 헬기 추락… 탑승자 아닌 시신?

강수지 기자 joy82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