틴탑 출신 니엘, 28일 3번째 미니 ‘A to Z’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니엘이 28일 낮 12시 3번째 미니앨범 'A to Z'를 발매했다.
이날 소속사 뉴엔트리에 따르면 이번 앨범은 더블 타이틀 2곡과 니엘이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3곡을 포함, 총 6곡으로 이뤄진다.
미니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A to Z'는 휘슬 사운드를 베이스로 강한 신스 사운드에 니엘의 부드럽고도 리드미컬한 보컬이 어우러진 노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니엘이 28일 낮 12시 3번째 미니앨범 ‘A to Z’를 발매했다.
미니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A to Z’는 휘슬 사운드를 베이스로 강한 신스 사운드에 니엘의 부드럽고도 리드미컬한 보컬이 어우러진 노래다. 처음부터 끝까지 스스로 헤쳐 나가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 다른 타이틀곡 ‘궤도 (In your space)’는 열정적인 아프로팝의 비트와 니엘의 보컬톤이 잘 어우러진 곡으로, 머릿속에 맴도는 한 사람으로부터 중력과 같은 영향을 받아 그 사람의 굴레를 벗어나지 못하는 자신의 모습을 궤도에 빗대어 표현했다.
더불어 니엘이 작사·작곡에 참여한 곡들은 3번 트랙 ‘힙노타이즈(Hypnotized)’, 4번 트랙 ‘싱글 러브(Single Love)’, 6번 트랙 ‘오늘(Today)’까지 총 3곡이다.
‘힙노타이즈’는 트렌디한 R&B 기반으로 기타와 신스가 어우러진 댄스곡이다.
‘싱글 러브’는 R&B 소울 기반의 곡이며, ‘오늘(Today)’은 니엘의 솔직한 마음을 R&B 발라드에 담아 가사로 풀어낸 노래다.
앨범에는 팬송도 담겼다.
5번째 트랙 ‘포에버 영(Forever young)’으로, 팬들과 니엘이 서로에 대한 의미를 느낄 수 있는 노래다.
한편 니엘은 그룹 틴탑 활동을 비롯해 솔로 앨범, OST 등 다채로운 음악 활동으로 인기를 얻었다. 최근에는 뮤지컬, 영화, 드라마 등 폭넓은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올해도 뮤지컬 ‘종의 기원’을 통해 이미지 변신에 도전, 관객과 만날 준비 중이다.
이복진 기자 bok@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축의금은 10만원이지만…부의금은 “5만원이 적당”
- 빠짐없이 교회 나가던 아내, 교회男과 불륜
- 9초 동영상이 이재명 운명 바꿨다…“김문기와 골프사진? 조작됐다” vs “오늘 시장님과 골프
- 입 벌리고 쓰러진 82살 박지원…한 손으로 1m 담 넘은 이재명
- 회식 후 속옷 없이 온 남편 “배변 실수”→상간녀 딸에 알렸더니 “정신적 피해” 고소
- 일가족 9명 데리고 탈북했던 김이혁씨, 귀순 1년 만에 사고로 숨져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정우성, ’오픈마인드‘ 추구한 과거 인터뷰
- 한국 여학생 평균 성 경험 연령 16세, 중고 여학생 9562명은 피임도 없이 성관계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