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FA "손흥민 오늘 골 넣을까"…亞 최다골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공식 트위터가 손흥민의 득점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이 경기에서 득점하면 손흥민은 한국 선수 월드컵 최다골 기록과 아시아 선수 월드컵 최다골 기록을 동시에 거머쥔다.
손흥민이 가나전에서 득점에 성공하면 손흥민은 한국 월드컵 최다골 기록을 경신한다.
손흥민이 월드컵 본선 무대에서 '4골'을 기록하면 아시아 선수 월드컵 최다골 타이 기록을 이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1골 넣으면 4골로 한국 선수 월드컵 최다골 기록 경신
혼다의 아시아 선수 월드컵 최다골(4골) 기록과 타이
[서울=뉴시스]임철휘 기자 =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공식 트위터가 손흥민의 득점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이 경기에서 득점하면 손흥민은 한국 선수 월드컵 최다골 기록과 아시아 선수 월드컵 최다골 기록을 동시에 거머쥔다.
FIFA 월드컵 공식 트위터는 28일 손흥민의 프로필 사진과 함께 "손흥민이 오늘 득점 기록표에 이름을 올릴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올렸다.
손흥민은 28일 오후 10시(한국 시각)에 있을 카타르 월드컵 조별예선 2차전 가나와의 경기에 선발 출장할 것으로 보인다.
손흥민은 월드컵 본선에서 3골을 기록하고 있다.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 알제리를 상대로 한 골,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멕시코와 독일에 각각 한 골씩을 기록했다.
한국의 월드컵 본선 최다골인 안정환, 박지성(3골)과 타이기록이다. 손흥민이 가나전에서 득점에 성공하면 손흥민은 한국 월드컵 최다골 기록을 경신한다.
손흥민이 월드컵 본선 무대에서 '4골'을 기록하면 아시아 선수 월드컵 최다골 타이 기록을 이룬다. 현재 아시아 선수 월드컵 최다골 기록은 일본 혼다 케이스케(36 마리얌폴레)가 가진 4골이다.
한편 손흥민은 2021∼20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아시아 선수 최초로 '득점왕'에 올랐다.
☞공감언론 뉴시스 f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김용현 "北, 러에 미사일 1000여발·포탄 수백만발 제공"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