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지하철 1·2호선에 GTX까지…‘교통 호재’ 눈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시청역 인근으로 인천지하철 1·2호선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 등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28일 현대건설 관계자는 다음달 인천 남동구 일대에 공급 예정인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투시도)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인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로 예치금 기준을 충족시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인천지하철 1·2호선, 경인로를 통해 인천 시내 주요 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8일 현대건설 관계자는 다음달 인천 남동구 일대에 공급 예정인 '힐스테이트 인천시청역'(투시도)에 대해 이같이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층, 9개동에 전용 39~84㎡, 총 746가구로 조성된다. 청약은 전용 59㎡ 444가구, 84㎡ 41가구로 총 485가구로 진행될 계획이다.
지난 14일부터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돼 청약·대출 규제가 완화됐다. 청약통장 가입기간 12개월 이상인 수도권(서울·경기·인천) 거주자로 예치금 기준을 충족시 누구나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중도금 대출은 총 분양가의 60%까지 가능하며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중도금 대출 보증을 최대 2건까지 받을 수 있다.
교통 측면에서는 오는 2024년 상반기 조기 착공을 계획 중인 GTX-B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다. 개통 시 서울역까지 이동시간이 90분에서 28분으로 단축될 전망이다. 그뿐만 아니라 인천지하철 1·2호선, 경인로를 통해 인천 시내 주요 지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로는 시청 인근으로 공공기관 및 상업시설이 이미 갖춰져 있다. 또 인근에 남동국가산업단지가 위치해 10만여명의 근로자를 배후수요로 두고 있다. 단지는 남측향 위주로 배치했고, 동 간 거리를 넉넉히 유지했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클럽하우스 등 다양한 주민공동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족 모임 너무 어색해요"…남편 하룻밤 상대와 사귀는 남편의 형제
- 이혼설 입연 박군 "한영 난임, 2년간 치료 예민"
- "이혼 부부 호텔방 함께 갔다가 체포"…말레이 '칼왓' 혐의 뭐길래
- 23세 英 여성, 다섯 번째 임신…의사 경고에도 피임 안 해, 왜?
- '마약 혐의' 황하나 구속 기소…지인 2명에 필로폰 투약
- 김숙, 민폐 커플 캠핑 일침 "소리 다 들려…모텔 가라"
- 김주하, 전남편 탓 마약검사까지 "여경과 소변검사…자존심 상했다"
- 또 거짓말 한 임성근…음주운전 3번 아닌 4번이었다
- 권상우, 만취 방송에 결국 사과 "너무 취해 불편하게 보신 분들께 죄송…금주"
- 주말마다 출장 가더니…스포츠카 빌려 '돌싱카페 모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