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DAO·NFT 플랫폼 '나일', 마켓플레이스 정식 서비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는 탈중앙화자율조직(DAO) &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이 마켓플레이스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나일의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일차적인 수집품 NFT를 넘어 음반, 영화를 비롯한 콘텐츠 지식재산권(IP) 등의 자산들을 소유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마켓플레이스에서 위믹스3.0(WEMIX3.0) 최초의 NFT '사이트 오브 나일(Sights of NILE)'을 만나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콘텐츠 IP 등의 자산을 NFT로 소장할 수 있어
위믹스3.0 최초 NFT '사이트 오브 나일' 출시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위메이드는 탈중앙화자율조직(DAO) &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이 마켓플레이스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나일의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일차적인 수집품 NFT를 넘어 음반, 영화를 비롯한 콘텐츠 지식재산권(IP) 등의 자산들을 소유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마켓플레이스에서 위믹스3.0(WEMIX3.0) 최초의 NFT ‘사이트 오브 나일(Sights of NILE)’을 만나볼 수 있다. ‘사이트 오브 나일’은 나일이 발행하는 칼럼 ‘스토리(Story) 3.0’ 아티클의 일러스트 삽화를 NFT로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웹3.0의 비전을 시각화한 일러스트 NFT가 격주로 공개되고, ‘로칸킴(김종혁)’ 작가의 NFT가 ‘사이트 오브 나일’의 첫 시작을 함께한다. ‘로칸킴’은 60-70년대 미국 문화, 그리고 현재 사회 현상들을 콜라주와 영상으로 재해석해 작품 세계를 전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NFT 컬렉션 ‘LUS 264 GENESIS(London Underground Station 264 Genesis)’의 전체 작품이 공개된다.
한편 위메이드는 나일의 마켓플레이스의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내달 7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는 위믹스3.0 월렛을 생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간해버릴 것"…복귀 의대생에 '지옥 예고' 쏟아진 의사 커뮤니티
- '안정환 아내' 이혜원 화상 심각 "너무 아파…살 타는 냄새"
- 이시영, 이혼 후 전남편 동의 없이 임신…변호사 "문제 없다"
- 손담비, 출산 3개월 맞아? 수영복 입고 늘씬 몸매
- 최준희, 눈·윤곽 성형 후 퉁퉁 부은 얼굴 "앞이 안 보여"
- "李 대통령 살해하겠다"…온라인 게시글에 경찰 수사 착수
- '김구 암살범' 안두희 처단한 '정의봉' 박기서씨 별세
- 이대호, 위고비 맞고 20㎏ 감량…얼굴 반쪽
- 이효리 "말 줄여야"…'시험관 발언' 갑론을박 심경
- '11월 결혼' 이장우 "조혜원과 8년 연애, 한 번도 싸운 적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