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DAO·NFT 플랫폼 '나일', 마켓플레이스 정식 서비스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는 탈중앙화자율조직(DAO) &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이 마켓플레이스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나일의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일차적인 수집품 NFT를 넘어 음반, 영화를 비롯한 콘텐츠 지식재산권(IP) 등의 자산들을 소유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마켓플레이스에서 위믹스3.0(WEMIX3.0) 최초의 NFT '사이트 오브 나일(Sights of NILE)'을 만나볼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콘텐츠 IP 등의 자산을 NFT로 소장할 수 있어
위믹스3.0 최초 NFT '사이트 오브 나일' 출시
![[서울=뉴시스] 위메이드는 탈중앙화자율조직(DAO) &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이 마켓플레이스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사진=위메이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g3.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211/28/newsis/20221128184456198bdtr.jpg)
[서울=뉴시스]최은수 기자 = 위메이드는 탈중앙화자율조직(DAO) & 대체불가토큰(NFT) 플랫폼 ‘나일(NILE, NFT Is Life Evolution)’이 마켓플레이스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나일의 마켓플레이스에서는 일차적인 수집품 NFT를 넘어 음반, 영화를 비롯한 콘텐츠 지식재산권(IP) 등의 자산들을 소유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마켓플레이스에서 위믹스3.0(WEMIX3.0) 최초의 NFT ‘사이트 오브 나일(Sights of NILE)’을 만나볼 수 있다. ‘사이트 오브 나일’은 나일이 발행하는 칼럼 ‘스토리(Story) 3.0’ 아티클의 일러스트 삽화를 NFT로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웹3.0의 비전을 시각화한 일러스트 NFT가 격주로 공개되고, ‘로칸킴(김종혁)’ 작가의 NFT가 ‘사이트 오브 나일’의 첫 시작을 함께한다. ‘로칸킴’은 60-70년대 미국 문화, 그리고 현재 사회 현상들을 콜라주와 영상으로 재해석해 작품 세계를 전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NFT 컬렉션 ‘LUS 264 GENESIS(London Underground Station 264 Genesis)’의 전체 작품이 공개된다.
한편 위메이드는 나일의 마켓플레이스의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내달 7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참여는 위믹스3.0 월렛을 생성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eschoi@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전 남친 경영학과 출신…전세금 대출 정상 절차"
- '신세계 장녀' 애니, 美 컬럼비아대 복학 "먼저 말 못 해 미안"
- 심형탁, 아들 하루 비주얼 자랑…"차은우와 너무 닮아서 놀라"
- 박나래 전 매니저, 돌연 미국행…욕설 녹취 공개
- 류시원, 19세 연하 아내 첫 공개…"대치동 여신"
- 송혜교, 남사친과 다정하게 팔짱 "고마워"
- 황보라, 둘째 준비 중 조기폐경 수치 진단 "내 욕심인가"
- 제시카, 솔로콘서 소녀시대 메들리…"모든 일 혼자 일어나지 않아"
- 김밥·붕어빵·호두과자까지…두쫀쿠 변형 메뉴 잇따라
- 강은비, 학폭 피해자였다 "맞아서 고막 터져…한쪽은 인공 고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