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를 위한 이 순간” 레드벨벳, 또 달라졌다 ‘Birthday’ [들어보고서]

이민지 2022. 11. 28.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레드벨벳이 또 한번 변신했다.

리드미컬한 드럼과 시원한 신스 사운드, 레드벨벳의 자유분방하고 개성 넘치는 보컬이 어우러진 트랩 리듬 기반의 팝 댄스 곡으로 탄생됐다.

'Birthday'는 'Dumb dumb', 'Ice Cream Cake' 등 그동안 레드벨벳이 발표한 곡들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키워드를 숨겨둔 가사가 팬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그룹 레드벨벳이 또 한번 변신했다.

레드벨벳은 11월 28일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 - Birthday’(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벌스데이)를 발매, 타이틀곡 'Birthday'를 공개했다.

타이틀 곡 'Birthday'는 조지 거슈윈의 ‘Rhapsody in Blue’를 샘플링한 곡이다. 리드미컬한 드럼과 시원한 신스 사운드, 레드벨벳의 자유분방하고 개성 넘치는 보컬이 어우러진 트랩 리듬 기반의 팝 댄스 곡으로 탄생됐다.

'나와 함께라면 매일이 생일처럼 즐거울 것'이라는 당찬 고백과 좋아하는 상대의 생일로 돌아가 상상하던 모든 소원을 이뤄주며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하는 내용을 담았다.

"1 2 3 지금부턴 다 Surprise A to Z 너를 위한 이 순간 Just today 뭐든 해도 되니까 R to V 우릴 따라와 봐 (Come on)"라는 도입부부터 설레는 파티의 시작을 예고한다.

"눈뜨면 이 모든 게 사라져도 어때 두 눈을 맞춘다면 매일이 또 Birthday"라며 함께 한다면 설레는 관계를 이야기 하고 "Birthday birthday 딱 지금이야 Party pop pop the champagne (Wow pop pop the champagne) 우리 맘대로 이뤄지지 더 꿈꾸고 바래 Birthday party"라고 들뜬 마음을 후렴구에 담았다.

'Birthday'는 'Dumb dumb', 'Ice Cream Cake' 등 그동안 레드벨벳이 발표한 곡들을 연상시키는 다양한 키워드를 숨겨둔 가사가 팬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선사한다.

전작에서 바흐 'G선상의 아리아'를 샘플링한 'Feel My Rhythm'으로 우아한 매력을 자랑했다면 'Birthday'는 키치하고 발랄한 레드벨벳의 매력을 엿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Birthday'를 비롯해 ‘BYE BYE’(바이 바이), ‘롤러코스터 (On A Ride)’, ‘ZOOM’(줌), ‘Celebrate’(셀러브레이트) 등 5곡이 수록돼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