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6인용 식기세척기' 16종 리콜...화재 발생 우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매직이 화재 발생 우려로 '클림(Climm)' 등 6인용 식기세척기 16개 모델을 리콜한다고 28일 밝혔다.
리콜 대상 모델은 2010년 1월부터 2018년 7월까지 과거 동양매직 시절 생산한 클림 등 16개 모델 약 13만7천대다.
SK매직은 리콜 대상 모델에서 화재가 발생해 자체 시험·원인 분석을 진행했다.
SK매직은 리콜 대상 제품 내 건조 팬에 수분 침투를 방지하고, 과전류를 차단하는 부품(퓨즈)을 추가 부착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윤상은 기자)SK매직이 화재 발생 우려로 '클림(Climm)' 등 6인용 식기세척기 16개 모델을 리콜한다고 28일 밝혔다.
리콜 대상 모델은 2010년 1월부터 2018년 7월까지 과거 동양매직 시절 생산한 클림 등 16개 모델 약 13만7천대다.
SK매직은 리콜 대상 모델에서 화재가 발생해 자체 시험·원인 분석을 진행했다. 그 결과, 세척 과정에서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가 아닌 일반 세제를 오사용해 과도한 거품이 제품 내에 침투해 고장난 것으로 확인했다.
SK매직은 리콜 대상 제품 내 건조 팬에 수분 침투를 방지하고, 과전류를 차단하는 부품(퓨즈)을 추가 부착할 예정이다. 건조덕트 커버 교체 등 사고 예방을 위한 무상 안전점검과 수리도 시행한다.
SK매직 관계자는 "과거 동양매직을 인수하기 전부터 생산·판매된 제품이지만 생산자로서의 책임을 다하고,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자발적 무상 수리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윤상은 기자(sangeun@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SK매직, 3Q 영업이익 58억원...전년比 73.9% ↓..."생활 구독으로 위기 극복"
- SK매직,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 방문관리형 상품 출시
- SK매직, 일회성 매트리스 클리닝 서비스 출시
- SK매직, 직수 정수기 바로 알리기 '국민 직수 프로젝트' 진행
- 애플·삼성이 눈독 들이는 이것...XR기기 시장 커진다
- "디지털로 수출위기 극복"···전담기구 신설·SaaS 등 집중 지원
- 배민-라이더, 합의점 찾았다…"소통 협의체 구성"
- "K-브랜드와 해외 소매상을 잇는 다리가 되겠습니다"
- 자급제 갤럭시폰 한국이 가장 싸다...환율 영향?
- [강한결의 인디픽] 트라이펄 "베다, 맛있게 매운 소울라이트…진입장벽 낮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