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화재 위험' 식기세척기 리콜… "29일부터 무상 수리"

연희진 기자 2022. 11. 28. 16:0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매직이 단종된 식기세척기 모델에 대해 리콜을 진행한다.

SK매직은 과거 동양매직이 개발해 생산·판매한 6인용 식기세척기에 대한 자발적 무상 수리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SK매직은 과거 동양매직 시절부터 생산·판매한 6인용 식기세척기에서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사고 예방에 대한 조치로 자체 시험 및 원인 분석을 진행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매직이 과거 동양매직이 생산·판매한 식기세척기 모델 일부에 대해 리콜을 진행한다. 사진은 6인용 식기세척기 클림 이미지./사진=SK매직
SK매직이 단종된 식기세척기 모델에 대해 리콜을 진행한다.

SK매직은 과거 동양매직이 개발해 생산·판매한 6인용 식기세척기에 대한 자발적 무상 수리를 시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해당 제품은 2010년 1월부터 2018년 7월까지 생산된 6인용 식기세척기 '클림'을 포함한 총 16개 모델로 현재는 모두 단종됐다. 대상 모델은 ▲DWA0655U ▲DWA0657U ▲DWA0682P ▲DWA0691G ▲DWA1650P ▲DWA1670P ▲DWA1672P ▲DWA1675P ▲DWA1676P ▲DWA1677P ▲DWA1678P ▲DWA1810P ▲DWA1811P ▲DWA1812P ▲DWA60ROP ▲DWA61ROP 등이다.

SK매직은 과거 동양매직 시절부터 생산·판매한 6인용 식기세척기에서 화재가 발생함에 따라 사고 예방에 대한 조치로 자체 시험 및 원인 분석을 진행했다. 그 결과 세척 과정에서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가 아닌 일반 세제 오사용으로 인해 발생한 과도한 거품이 제품 내 침투해 고장을 일으키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제품 내 건조 팬에 수분 침투를 방지하고 과전류를 차단하는 부품(퓨즈)을 추가 부착한다. 건조덕트 커버 교체 등 사고 예방을 위한 무상 안전점검 및 수리도 시행하기로 했다.

SK매직 관계자는 "과거 동양매직을 인수하기 전부터 생산·판매된 제품이지만 생산자의 책임을 다하고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기 위해 자발적 무상 수리를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무상 수리는 오는 29일부터 기간에 제한 없이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 또는 SK매직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소지섭♥조은정, 결혼 2년만에 부부샷… 어땠나?
김현중, 14세 때 첫사랑과 결혼… "아들에 충격"
정용진, 아들과 귓속말 속닥속닥… 뭐라 했나?
우영 집 드레스룸서 여자 옷 나와… "누구꺼야?"
"아내가 주 2~3회 무인텔 가요"… 이혼 가능할까
한가인 "큰딸, 상위 1% 영재"… 오은영에 조언 구해
손흥민 애먹인 주장 완장… 가나전에 교체
'부산 빌라 모녀 사망' 유력 용의자는 이웃주민
기안84, '나혼산' 멤버들에게 뜬금없이 사과?
강원 양양서 헬기 추락… 탑승자 아닌 시신?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