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19세 신성' 자말 무시알라 "차세대 메시" 호평 [SS월드컵]

김경무 2022. 11. 28. 15: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는 '미래의 메시'가 될 수 있다. 훌륭하다. 지난 2년 동안 그의 축구 스타일과 성격을 좋아했다."

영국 BBC는 독일이 스페인과 1-1로 비긴 뒤 "무시알라는 인상적이었고, 그의 잠재력을 보여줬다"며 "값을 매길 수 없고(priceless), 비할 데 없는(peerless) 독일의 10대는 이제 '차세대 리오넬 메시'라는 꼬리표를 가지게 됐다"고 높게 평가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독일의 자말 무시알라(왼쪽)가 28일 오전(한국시간)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E조 2차전에서 돌진하다 스페인의 미드필더 로드리로부터 반칙을 당하고 있다. 알코르|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서울 | 김경무전문기자] “그는 ‘미래의 메시’가 될 수 있다. 훌륭하다. 지난 2년 동안 그의 축구 스타일과 성격을 좋아했다.”

1990년 이탈리아월드컵 때 당시 서독의 우승을 이끌었던 ‘레전드’ 로타르 마테우스. 그가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독일의 ‘10대 영건’으로 주목을 끌고 있는 자말 무시알라(19·바이에른 뮌헨)에 대해 이렇게 극찬했다. “훌륭한 패스능력을 가지고 있고, 영리하다”고까지 했다.

무시알라는 28일 오전(한국시간) 스페인과의 E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팀이 0-1로 뒤지고 있던 후반 38분 페널티지역 오른쪽으로 공을 몰고 파고들었고, 그의 공을 받은 니클라스 퓔크루그(베르더 브레멘)가 강력한 오른발슛으로 1-1 동점골을 터뜨리는 데 기여했다.
자말 무시알라와 스페인의 18세 미드필더인 가비. 알코르|EPA 연합뉴스
무시알라는 한지 플릭 독일 감독이 구사하는 4-2-3-1 포메이션에서 오른쪽 미드필더로 출격했다. 독일은 이날 패했으면 2패를 당해 16강 진출이 힘들어질 상황이었다. 하지만 후반 반격에 나서더니 무시알라의 빠른 침투로 인한 동점골로 기사회생할 수 있었다.

무시알라는 일본과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도 상대 문전에서 수비 2명을 가볍게 제치고 강력한 슛을 날리는 등 10대 답지 않은 빛나는 플레이로 주목을 받았다. 그러나 독일의 1-2 역전패로 빛이 바랬다.

영국 BBC는 독일이 스페인과 1-1로 비긴 뒤 “무시알라는 인상적이었고, 그의 잠재력을 보여줬다”며 “값을 매길 수 없고(priceless), 비할 데 없는(peerless) 독일의 10대는 이제 ‘차세대 리오넬 메시’라는 꼬리표를 가지게 됐다”고 높게 평가했다. 그의 신체조건은 184㎝, 72㎏이다.
자말 무시알라가 스페인과의 경기에서 슛을 하고 있디. 알코르|AFP 연합뉴스
독일 슈투트가르트 태생의 무시알라는 어린 시절 대부분을 잉글랜드에서 보냈고, 잉글랜드의 U-15, U-16, U-17, U-21 대표팀 멤버로 활약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첼시 아카데미를 거쳐 2019년 16세의 나이로 바이에른 뮌헨에 합류했고, 팀의 역대 최연소 득점자로 이름을 올렸다.

그는 독일대표팀에서도 역대 두번째 최연소 득점자가 됐다. 유로 2020 멤버에 포함되면서 메이저대회에 뛴 독일대표팀의 최연소 선수가 됐다.

무시알라는 바이에른 뮌헨의 공격형 미드필더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전 토트넘 감독은 BBC One과의 인터뷰에서 “나에게 무시알라는 가장 재능있는 젊은 선수 중 한명”이라며 스페인의 가비(18·FC바르셀로나)와 페드리(19·FC바르셀로나), 잉글랜드의 주드 벨링엄(19·보루시아 도르트문트)과 함께 ‘엄청난 재능’을 가지고 있다고 했다.

포체티노는 “나는 그가 월드컵 기간 동안 성장할 것이고, 독일은 놀랄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무시알라는 이번 스페인과의 경기에서 84%의 패스 정확도, 100% 크로스 완료, 7차례의 그라운드 대결 승리, 3개의 키 패스 및 니클라스 퓔클루그의 동점골에 대한 어시스트 등 인상적인 숫자를 보여줬다. kkm100@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