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레드벨벳 "신곡 '벌스데이', 키치하고 발랄한 모습 담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레드벨벳이 신곡 '벌스데이'(Birthday)에 대해 소개했다.
28일 오후 레드벨벳의 새 미니 '더 리브 페스티벌 2022-벌스데이'(The ReVe Festival 2022-Birthday)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온라인으로 열렸다.
이날 아이린은 신보에 대해 "타이틀곡 '벌스데이'를 포함해 5곡이 포함됐다"라며 "레드벨벳의 음악축제인 리브 페스티벌의 두 번째 곡"이라고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그룹 레드벨벳이 신곡 '벌스데이'(Birthday)에 대해 소개했다.
28일 오후 레드벨벳의 새 미니 '더 리브 페스티벌 2022-벌스데이'(The ReVe Festival 2022-Birthday)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온라인으로 열렸다. 이날 자리에서 레드벨벳은 신보와 타이틀곡 '벌스데이'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아이린은 신보에 대해 "타이틀곡 '벌스데이'를 포함해 5곡이 포함됐다"라며 "레드벨벳의 음악축제인 리브 페스티벌의 두 번째 곡"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레드벨벳의 키치함과 발랄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곡이다"라고 덧붙이기도.
조이는 이번 신보가 자체 최고 선주문 수량을 기록한 것에 대해 "이렇게 매번 앨범이 나올 때마다 많은 사랑을 주시는 것 같아 감사하다"라며 "팬들이 보내준 사랑에 힘 입어 더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벌스데이'를 비롯해 '바이 바이'(BYE BYE), '롤러코스터 (On A Ride)' '줌'(ZOOM), '셀러브레이트'(Celebrate)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선주문 수량만 총 71만2187장(27일 기준)으로, 자체 최고 수치를 기록하며 발매 전부터 커리어 하이 행진을 예고했다.
타이틀곡 '벌스데이'는 조지 거슈윈의 '랩소디 인 블루'(Rhapsody in Blue)를 샘플링, 리드미컬한 드럼과 시원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트랩 리듬 기반의 팝 댄스 곡이다. '나와 함께라면 매일이 생일처럼 즐거울 것'이라는 당찬 고백과 좋아하는 상대의 생일로 돌아가 상상하던 모든 소원을 이뤄주며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하는 내용을 담았다.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taehy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사실혼 '꽃뱀'에 당한 父 사망, 재산 다 넘어갈 판…아들 "되찾을 수 있나"
- 숨바꼭질 남친 캐리어에 쏙…"불륜 복수다" 지퍼 닫아 질식사시킨 여친
- 주병진, 맞선녀 29살 딸 둔 돌싱 고백에 당황 "부담있지만 사랑 느낀다면…"
- '30억대 강남 아파트 경매 넘어간' 정준하…"부당한 요구에 응하지 않은 것"
- 푸바오 왜 이래? 죽순 먹다 팔다리 '덜덜덜' 경련…수의사까지 출동[영상]
- '회 300만 원어치 노쇼' 초등 동문회…사전 답사 해놓고 "딴 식당인 줄"
- 배우 박민재, 중국서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32세 사망…"너무 황망"
- "바지에 힘 잔뜩" "통화하며 풀어도 되냐"…상습 성희롱에 퇴사한 상담원
- 외도 의심 "성병 검사지 보내라"…아내 살해한 금수저 변호사
- 장원영, 발레복 콘셉트 의상도 완벽 소화…눈부신 미모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