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아이린 "많은 도전했던 2022년..페스티벌 같았다"

윤성열 기자 2022. 11. 28. 14: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 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올 한 해를 돌아보며 페스티벌 같았다고 표현했다.

레드벨벳은 28일 오후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 - Birthday'(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벌스데이)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멤버 아이린은 "올 한 해는 앨범을 내면서 도전을 많이 했던 것 같다"며 "멤버들에겐 페스티벌 같은 한 해였다"고 돌아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윤성열 기자]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걸 그룹 레드벨벳의 아이린이 올 한 해를 돌아보며 페스티벌 같았다고 표현했다.

레드벨벳은 28일 오후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해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 - Birthday'(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벌스데이)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레드벨벳은 지난 3월 'The ReVe Festival 2022 - Feel My Rhythm'(더 리브 페스티벌 2022 - 필 마이 리듬)에 이어 8개월 만에 음악 팬들에게 돌아왔다.

이날 기자간담회에 참석한 멤버 아이린은 "올 한 해는 앨범을 내면서 도전을 많이 했던 것 같다"며 "멤버들에겐 페스티벌 같은 한 해였다"고 돌아봤다. 아이린은 이어 "앞으로도 레드벨벳스러운 도전을 많이 할 수 있는 음악 활동을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Birthday'를 비롯해 'BYE BYE'(바이 바이), '롤러코스터 (On A Ride)', 'ZOOM'(줌), 'Celebrate'(셀러브레이트)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Birthday'는 조지 거슈윈의 'Rhapsody in Blue'(랩소디 인 블루)를 샘플링, 리드미컬한 드럼과 시원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트랩 리듬 기반의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나와 함께라면 매일이 생일처럼 즐거울 것'이라는 당찬 고백과 좋아하는 상대의 생일로 돌아가 상상하던 모든 소원을 이뤄주며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뮤직비디오는 초대받지 못한 파티장을 점령하는 레드벨벳의 쿨하고 발랄한 매력이 담겼으며, 비비드한 색감과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효과 등으로 곡의 키치한 분위기를 살렸다.

레드벨벳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를 통해 'The ReVe Festival 2022 - Birthday'를 공개한다.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관련기사]☞ 김혜수, 완벽 비율 잘록한 허리..마네킹 몸매 '감탄'
츄, 이달소 퇴출 미리 알았나 '기사 나더라도..'
'임신' 벤, 가슴만 겨우 가렸네..만삭 D라인 공개
방탄소년단 뷔, 입국길 얼마나 걱정됐으면..'안 다쳤죠?'
'한정민♥' 조예영 '이럴 일이냐고..' 무슨 일?
머라이어 캐리, 가족들이 '매춘 시도 ATM 취급' 폭로 '충격'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