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플레이 '국대: 로드 투 카타르' 오늘(28일) 공개, 치열한 8452시간 담았다 

정혜원 기자 2022. 11. 28. 14: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치열했던 8452시간이 공개된다.

28일 쿠팡플레이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치열했던 월드컵으로의 여정이 담긴 다큐멘터리 '국대: 로드 투 카타르' 1, 2화를 공개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 24일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에서 남미 최강팀 중 하나인 우루과이의 손발을 묶어 놓으며 예상을 뒤엎은 대등한 경기력으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국대: 로드 투 카타르' 포스터. 제공ㅣ쿠팡플레이

[스포티비뉴스=정혜원 기자]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치열했던 8452시간이 공개된다.

28일 쿠팡플레이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치열했던 월드컵으로의 여정이 담긴 다큐멘터리 '국대: 로드 투 카타르' 1, 2화를 공개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지난 24일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에서 남미 최강팀 중 하나인 우루과이의 손발을 묶어 놓으며 예상을 뒤엎은 대등한 경기력으로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에 이날 펼쳐지는 조별리그 2차전 가나와의 경기에 대한 기대감이 한껏 끌어올랐다.

축구 국가대표팀은 이번 카타르 월드컵을 준비하는 지난 4년 간 한 감독 체제라는 이례적인 운영 방식을 택했다. 대한민국 축구 사상 유례없는 일이다. '국대: 로드 투 카타르'에서는 지난해 9월 시작된 월드컵 아시아 지역 최종 예선부터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을 위한 평가전 전까지의 기간 동안 '벤투호'의 성장 과정과 부침을 따라가며 그간의 축구 국가대표팀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한다.

축구 팬이라면 누구나 기억하고 있는 중요한 경기들은 물론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라커룸 토크, 비공개 훈련 영상 등 그라운드 밖 국가대표 선수들의 친근하고 솔직한 모습들까지 충실하게 밀착 취재하여 축구팬은 물론 대한민국 전 세대의 가슴을 뛰게 할 예정이다.

▲ '국대: 로드 투 카타르' 스틸. 제공ㅣ쿠팡플레이

1화에서는 힘겹게 치러낸 지난 6월 평가전의 다양한 비하인드 스토리와 함께 전세계가 사랑하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주장 손흥민을 비롯한 황의조, 황희찬 등 주요 선수들의 솔직한 인터뷰를 통해 카타르 월드컵을 준비해 온 축구 국가대표팀의 의지와 각오에 대한 이야기를 전한다.

2화에서는 튀르키예 전지 훈련을 떠난 국가대표 후보 선수들이 최종 엔트리에 들기 위해 힘든 훈련 과정을 이겨내고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흘린 피땀눈물의 이야기를 통해 누구보다 간절했던 선수들의 염원을 감동적으로 보여준다.

'국대: 로드 투 카타르'는 이날 공개된 1, 2화를 시작으로 매주 새로운 회차가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