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IP ‘크로스파이어’, PC 실시간전략게임(RTS)으로 장르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메가 IP 크로스파이어가 장르 영역을 PC 실시간 전략게임으로 확대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28일 캐나다 소재 블랙버드 인터렉티브가 개발하고, 독일 코흐 미디어가 퍼블리싱하는 '크로스파이어:리전'을 오는 12월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로스파이어:리전'은 스마일게이트 대표 지식재산권(IP) '크로스파이어'를 활용해 개발한 PC 실시간 전략(RTS) 게임이다.
'크로스파이어: 리전'에는 총 9명의 지휘관과 66개 유닛 그리고 15개 미션이 등장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고용준 기자] 글로벌 메가 IP 크로스파이어가 장르 영역을 PC 실시간 전략게임으로 확대한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28일 캐나다 소재 블랙버드 인터렉티브가 개발하고, 독일 코흐 미디어가 퍼블리싱하는 ‘크로스파이어:리전’을 오는 12월 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로스파이어:리전’은 스마일게이트 대표 지식재산권(IP) ‘크로스파이어’를 활용해 개발한 PC 실시간 전략(RTS) 게임이다. 크로스파이어 세계관인 거대 군사기업과 테러리스트들 간의 전쟁을 배경으로 한다.
‘크로스파이어: 리전’에는 총 9명의 지휘관과 66개 유닛 그리고 15개 미션이 등장한다. 캠페인 외에도 협동방어 모드인 ‘썬더스트라이크 작전’, 협동공격 모드인 ‘노스사이드 작전’과 아케이드 모드 ‘브롤’, ‘배틀라인’을 제공한다.
맵은 총 12종이 존재한다. 풍부한 맵에서 다채로운 전략을 구사할 수 있다. 맵은 3대3용, 2대2용, 1대1용으로 나뉜다. 각자 독특한 매력과 전략 요소를 담고 있다. 스팀 워크숍도 지원한다. 이용자가 창의성을 발현할 수 있는 확장 가능성을 열어뒀다.
‘크로스파이어: 리전’은 앞서 진행한 얼리억세스 피드백을 기반으로 다수 사항을 개선했다. 올해 5월 얼리억세스 이후 RTS 커뮤니티의 열정과 전문지식과 밀접하게 협력해 정통 RTS에 한발짝 더 다가섰다. / scrapper@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