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이기면 진출, 지면 탈락, 비기면?…獨 1점차 승 또는 무승부 빌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강호 독일을 꺾고 열광했던 일본이 27일 코스타리카와 2차전에서 패하자 큰 충격에 빠졌다.
아사히신문은 28일 온라인 판에서 스페인과 독일의 1-1 무승부에 따라, E조 1위는 스페인(승점4), 일본과 코스타리카는 승점(3)이 같지만 골 득실에서 앞선 일본이 2위, 코스타리카가 3위, 이어 독일(승점1)이 4위라면서 오는 12월 1일 최종전(E조 2경기가 같은 시각에 킥오프) 결과에 따라 일본의 운명이 결정된다며 '경우의 수'를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찌감치 16강 진출을 확정할 것으로 기대했으나 2차전에서 0-1로 패한 탓에 결선 토너먼트 진출을 장담할 수 없게 되자 일본 언론들은 ‘경우의 수’를 따지느라 분주한 모습이다.
아사히신문은 28일 온라인 판에서 스페인과 독일의 1-1 무승부에 따라, E조 1위는 스페인(승점4), 일본과 코스타리카는 승점(3)이 같지만 골 득실에서 앞선 일본이 2위, 코스타리카가 3위, 이어 독일(승점1)이 4위라면서 오는 12월 1일 최종전(E조 2경기가 같은 시각에 킥오프) 결과에 따라 일본의 운명이 결정된다며 ‘경우의 수’를 전했다.
먼저 일본이 스페인에 이기면 승점6으로, 독일-코스타리카 전 결과에 상관없이 E조 2위 안에 들어 조별리그를 통과한다.
스페인과 비길 경우, 승점5의 스페인은 진출 하지만 승점4의 일본은 독일-코스타리카 결과에 따라 희비가 엇갈린다. 코스타리카가 승리하면 승점6의 코스타리카에 밀려 일본은 탈락. 무승부를 기록하면 일본과 코스타리카가 승점4로 같지만 골 득실(현재 일본0, 코스타리카 -6)에서 앞선 일본이 16강 진출. 독일(골 득실 -1)이 이기면 승점4로 동률. 독일이 2점차 이상으로 이기면 독일 진출 일본 탈락. 독일이 1점차로 이기면 골 득실이 같아 총득점을 따져 많은 팀이 진출. 총득점이 같을 경우엔 맞대결에서 승리한 일본이 진출이다.
스페인에 지면 일본은 무조건 탈락이다.
승점이 같을 경우 우선순위는 (1)득실점차, (2)총득점, (3)맞대결 결과, (4)페어플레이 포인트, (5) 추첨 등이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지아 인형인 줄…탄탄 복근에 11자 각선미 [화보]
- 이효리 캐나다 떠났다…캠핑카 로망→감격의 눈물 (캐나다 체크인)
- [단독] 은퇴→본격 예능 행보…이대호, ‘진격의 언니들’ 출연
- 배성재 “인간은 믿을 게 못 된다”…녹화 후유증 고백(쇼킹받는 차트)
- “우리 많이 잤잖아” 이상미 폭로→초토화 (회장님네)
- 박신혜 사망 안타까워, 심폐소생술 진행했지만 결국…파격 엔딩 (지옥판사)[TV종합]
- 안현모 이혼하니 활짝 폈네 “너무 좋다, 연애만 하고파” (사당귀)
- 김영철 “현 20억대 아파트, 김생민 덕에 싸게 매매…내게 은인” [종합]
- 노윤서, 명문대 미대 출신 맞아? 현장 발칵 뒤집혀 (런닝맨)
- 구역질 나는 계모, 7살 아들 살해 후 방송 출연까지…충격 (용형사4)[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