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은 탈락했지만…캐나다, 테니스 데이비스컵 첫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나다 축구 대표팀의 2022 카타르월드컵 탈락이 확정된 날, 테니스 대표팀은 국가 대항전인 데이비스컵에서 사상 첫 우승을 일궜다.
캐나다는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말라가에서 열린 2022 데이비스컵 파이널스 결승(2단1복식)에서 호주를 2-0으로 꺾었다.
2019년 이 대회에서 처음 결승에 올라 준우승한 캐나다는 3년 만에 다시 오른 결승에서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캐나다, 카타르월드컵서 2패로 탈락 확정
남자 테니스 국가대항전 데이비스컵에선 사상 첫 우승
[서울=뉴시스] 김희준 기자 = 캐나다 축구 대표팀의 2022 카타르월드컵 탈락이 확정된 날, 테니스 대표팀은 국가 대항전인 데이비스컵에서 사상 첫 우승을 일궜다.
캐나다는 27일(현지시간) 스페인 말라가에서 열린 2022 데이비스컵 파이널스 결승(2단1복식)에서 호주를 2-0으로 꺾었다.
1단식에 나선 캐나다의 데니스 샤포발로프(18위)가 호주의 서나시 코키나키스(95위)를 2-0(6-2 6-4)으로 물리쳐 기선 제압에 성공했다.
이어진 2단식에서 에이스 펠릭스 오제알리아심(6위)이 알렉스 디미노어(24위)를 2-0(6-3 6-4)으로 제압하면서 캐나다의 우승이 확정됐다.
캐나다가 데이비스컵에서 우승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2019년 이 대회에서 처음 결승에 올라 준우승한 캐나다는 3년 만에 다시 오른 결승에서 우승의 기쁨을 누렸다.
남자 테니스 국가대항전인 데이비스컵은 대회 공식 홈페이지에 '테니스의 월드컵(The World Cup of Tennis)'이라고 소개해놨다.
케나다 축구 대표팀은 이날 카타르 알라이얀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월드컵 조별리그 F조 2차전에서 1-4로 대패했다.
조별리그 1차전에서 벨기에에 0-1로 졌던 캐나다는 2패를 떠안으면서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됐다. 1986년 멕시코 대회 이후 36년만에 나선 월드컵 본선 무대에서도 첫 승을 신고하지 못했다.
하지만 테니스 대표팀은 '테니스 월드컵'인 데이비스컵에서 사상 첫 우승을 차지하며 자국 스포츠 팬들에게 위안을 안겼다.
이 대회에서 28차례 우승한 호주는 2003년 이후 19년 만에 결승에 올랐으나 29번째 우승 꿈은 이루지 못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nxiju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교도관 "유영철, 밤마다 피해자들 귀신 보인다고 호소"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