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적함대 vs 전차 군단’ 스페인·독일, 선발 명단 발표
김영훈 기자 2022. 11. 28. 02:42
‘무적함대’ 스페인과 ‘전차 군단’ 독일이 격돌한다.
스페인과 독일은 2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알코르에 위치한 알바이트 스타디움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E조 2차전’ 일정을 소화한다.
스페인은 4-3-3 포메이션으로 나선다. 페란 토레스, 다니 올모, 마르코 아센시오, 페드리, 세르히오 부스케츠, 파블로 가비, 조르디 알바, 아이메릭 라포르트, 로드리, 다니 카르바할, 우나이 시몬이 출전한다.
독일은 4-2-3-1 포메이션으로 맞선다. 토마스 뮐러, 자말 무시알라, 일카이 귄도안, 세르주 그나브리, 요슈아 키미히, 레온 고레츠카, 다비트 라움, 안토니오 뤼디거, 니클라스 쥘레, 틸로 케러, 마누엘 노이어가 나선다.
두 팀 모두 승점 3점을 노린다. 스페인은 코스타리카와의 1차전 7-0 대승을 거뒀다. 이번 경기 흐름을 이어가 2승을 거둬 16강 확정을 짓길 원한다. 독일은 지난 경기 일본에게 1-2 역전패를 당했다.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면 월드컵 2회 연속 조별리그 탈락 위기에 놓여있는 상황. 승점 3점을 챙겨 잔류하겠다는 각오다.
양 팀 신성들의 맞대결도 흥미롭다. 스페인의 가비와 독일의 무시알라는 두 팀을 대표하는 유망주다. 두 선수의 이번 경기 활약이 기대된다.
김영훈 온라인기자 harry997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스경X초점] “또 업계 평가?”…하이브, 내부문서 추가 유출설에 ‘발칵’
- 박수홍♥김다예, 신생아 촬영 직원 지적→삭제 엔딩…여론 의식했나
- 안현모, 이혼 후 심경 고백 “너무 좋아”
- 필라테스 강사 출신 배우 양정원, 사기 혐의 고소당해
- [스경X이슈] ‘나는 솔로’ 23기 정숙, 하다하다 범죄전과자까지 출연…검증 하긴 하나?
- 94년생 아니었다…‘93년생’ 한소희, 실제 나이 속였던 이유
- [공식] 김예지, 테슬라 앰배서더 됐다
- [스경X이슈] ‘흑백요리사’ 출연진, 연이은 사생활 폭로…빚투→여성편력까지
- 안영미, ‘젖년이’ 패러디→욕설 논란 후 의미심장 SNS…접시 위 얼굴
- 홍진경, 조세호 축의금 얼마했나 봤더니 “120만 원 이상” (차은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