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아티스트 IP 활용한 교육 콘텐츠 실험 … <BTS TRAVEL BOOK>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노우의 자회사 케이크가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신규 교육 콘텐츠를 25일 공개했다.
케이크 이충희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발간한 'BTS TRAVEL BOOK'은 책 한권에 풍부한 여행 정보와 한국어 표현을 녹여낸, 케이크의 차별화된 콘텐츠 기획력이 돋보이는 서적"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 실험을 통해 한국어를 비롯해 전 세계 언어 교육을 리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노우의 자회사 케이크가 아티스트 IP를 활용한 신규 교육 콘텐츠를 25일 공개했다.
케이크는 방탄소년단(BTS)의 IP를 활용해 알찬 여행 정보와 함께 한국어 표현도 익힐 수 있는 ‘BTS TRAVEL BOOK’을 영어와 일본어로 출간한다고 밝혔다.
이는 ▲가사와 함께 한국어를 학습하는 ‘BTS LYRICS INSIDE’ ▲ 요리법을 통해 한국어를 학습 효과를 누리는 ‘BTS RECIPE BOOK’ 등에 이어 방탄소년단(BTS) IP를 활용한 6번째 교육 서적이다.
<BTS TRAVEL BOOK>은 한국 여행을 준비하는 팬들과 책을 통해 간접적으로 여행 경험을 느끼고 싶은 팬들을 위해 제작된 교육용 콘텐츠 도서다. ▲ 여행 준비 팁 및 관련 한국어 표현 제시(Stage 1) ▲공연 및 앨범 촬영 등을 위해 BTS가 방문한 한국 장소 소개(Stage 2) ▲한국에서 BTS가 즐기는 음식과 활동 안내(Stage 3)로 구성해, 책 한 권으로 한국 여행 전체 과정을 아우를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각 챕터별로 BTS와 함께 한국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작은 미션 게임도 배치해 글로벌 팬들이 보다 재미있게 한국어 표현을 학습하고 여행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BTS TRAVEL BOOK>을 비롯해 케이크는 뛰어난 콘텐츠 기획력과 교육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적극 발굴해왔다.
이는 다소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한국어 학습에 대한 장벽을 허물고, 독자들이 한층 더 다채롭게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기여했다는 호평으로 이어지고 있다.
실제로 케이크의 교육 서적을 구매한 한 독자는 “케이크의 교재는 좋아하는 가수 및 한국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한국어 표현과 함께 소개하고 있어 한국어에 대한 흥미를 잃지 않고 꾸준히 공부할 수 있게 한다”라고 전했다.
이에 힘입어 케이크는 효과적인 한국어 학습을 위한 교육 콘텐츠 R&D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는 계획이다.
케이크 이충희 대표는 “이번에 새롭게 발간한 ‘BTS TRAVEL BOOK’은 책 한권에 풍부한 여행 정보와 한국어 표현을 녹여낸, 케이크의 차별화된 콘텐츠 기획력이 돋보이는 서적”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콘텐츠 실험을 통해 한국어를 비롯해 전 세계 언어 교육을 리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케이크는 지난 9월 케이크 앱에 한국어 교육 콘텐츠를 추가해 영어 사용자의 한국어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미국 등 영어권 국가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연내 일본어, 중국어, 태국어, 베트남어 사용자들도 모국어로 한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가 왜 반란군 됐나" 국회 투입 군인들, 극심한 스트레스 시달려
-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정우성, ’오픈마인드‘ 추구한 과거 인터뷰
- 9초 동영상이 이재명 운명 바꿨다…“김문기와 골프사진? 조작됐다” vs “오늘 시장님과 골프
- “전현무가 이상형” 홍주연 냅다 고백…아나운서 커플 또 탄생?
- 마흔 다 된 국민여동생…문근영, 살 찐 이유는 “인생 즐겼다”
- “우파 옹호하면 머저리냐”…‘계엄 환영→사과’ 차강석, 해고 통보 받았다
- 집들이서 친구 남편이 성추행, 남편은 친구와... 부부동반 만남의 '막장 결말'
- 한국 여학생 평균 성 경험 연령 16세, 중고 여학생 9562명은 피임도 없이 성관계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