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 사면초가…후크 대표, 나영석PD와 끈끈한 사이→김앤장 미팅" ('연예뒤통령')

이우주 2022. 11. 27. 19:5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예뒤통령' 이진호가 소속사와 갈등을 빚고 있는 이승기의 현 상황에 대해 분석했다.

이진호는 후크 소속 연예인들을 언급하며 "양측 모두 관계 있는 인물이다. 어느 편을 들어달라 요구하기도 어렵다"면서도 "이승기는 홀로 싸우고 있지 않냐. 소속사에 나와 싸움을 하는 경우엔 통상적으로 자기를 보호할 수 있는 우산을 만든다. 근데 이승기는 매니저 단 한 명과 후크에서 나온 상황이다. 매니저와 홀로 이 모든 걸 감당하고 있는 상황이다. 심적으로나 외형적으로나 결코 쉬운 상황이 아니"라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연예뒤통령' 이진호가 소속사와 갈등을 빚고 있는 이승기의 현 상황에 대해 분석했다.

27일 유튜브 채널 '연예뒤통령'에서는 '이승기가 사면초가에 몰린 이유…대표의 소름 돋는 행동들'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승기는 최근 후크엔터테인먼트(이하 후크)를 상대로 정산 내역을 투명하게 공개해달라는 취지의 내용증명을 보냈다. 이후 이승기가 데뷔 후 18년간 발매한 모든 음원에 대한 수익을 한푼도 정산 받지 못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이에 후크 측은 음원 정산을 한 푼도 받지 못했다는 이승기 측의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 반박했다.

하지만 이진호는 지금 상황이 이승기가 유리하기만 한 상황은 아니고, 오히려 이승기가 사면초가에 빠졌다고 분석했다. 이진호는 그 이유로 소속사 식구들의 침묵을 언급했다.

이진호는 "이렇게까지 이승기가 불합리한 대우를 받았다는 게 하나하나 증빙이 됐는데 아무도 이승기를 위해 목소리를 내주는 사람이 없다"고 밝혔다. 이진호는 후크 소속 연예인들을 언급하며 "양측 모두 관계 있는 인물이다. 어느 편을 들어달라 요구하기도 어렵다"면서도 "이승기는 홀로 싸우고 있지 않냐. 소속사에 나와 싸움을 하는 경우엔 통상적으로 자기를 보호할 수 있는 우산을 만든다. 근데 이승기는 매니저 단 한 명과 후크에서 나온 상황이다. 매니저와 홀로 이 모든 걸 감당하고 있는 상황이다. 심적으로나 외형적으로나 결코 쉬운 상황이 아니"라고 밝혔다.

두 번째 이유는 권진영 대표의 권력이었다. 이진호는 "권진영 대표는 업계에서 굉장히 유명한 분이다. 이선희와 이승기 단 두 명만 데리고 수백억 원이 넘는 회사로 키운 저력이 있다"며 "권 대표의 파워는 방송가에도 영향을 미친다. 일각에서는 방송사에서 권대표의 눈치를 본다는 말이 있다"고 밝혔다.

후크 소속 연예인 이서진, 윤여정, 이승기는 모두 예능에서도 활약하는 스타들. 이진호는 "권진영 대표가 나영석PD의 사이가 끈끈하다고 관계자들이 입을 모은다. 이승기가 나영석PD와 '1박2일' 이후 다양한 작품을 하며 권 대표와 끈끈한 사이가 됐다"고 밝혔다.

이어 "권진영 대표는 수백억 원대 자산가다. 알려진 것만 수백억이다. 천억 원대에 달할 정도로 엄청난 재산을 갖고 있는 분"이라며 "이런 분이 결코 이 사안에 대해 그냥 넘어가진 않을 것"이라 밝혔다.

이진호에 따르면 후크 쪽은 국내 최고 유명 로펌 김앤장과 미팅을 했다. 이진호는 "아직 선임 단계는 아니다. 아직 미팅 단계지만 이 사실만으로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은 이번 사안에 대해 대한민국 최고 법무법인을 선임하겠다는 권진영 대표의 강력한 의지"라고 밝혔다.

wjlee@sportschosun.com

'이병헌♥' 이민정, 성균관대 후배들 만났다..01학번 선배의 포스
고우림, 5세 연상 ♥김연아에 극존칭..“결혼 준비 힘들었다”
‘유영재♥’ 선우은숙, 64살에 늦둥이? 달달 신혼→“시월드 입성”
'재혼+혼전임신' 이재은, 43세에 득녀..“♥태리 엄마 수고했어”
'췌장암 수술' 배연정 “허리 도려내는 통증, 종양 3개 발견”
'서희원♥' 구준엽, 불륜설 해명 위해 '이것'까지 공개했다...“가짜뉴스 멈춰!”[종합]
이소연, 수영장서 비키니 입고 모델 워킹...8kg 감량 효과 대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