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로터스의 새로운 미래를 이끄는 최초의 SUV – 로터스 일레트라

입력 2022. 11. 27. 13:3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로터스 일레트라

최근 자동차 브랜드들은 전기차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보다 높은 수익성을 창출할 수 있는 전기 SUV에도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영국의 스포츠카 브랜드이자, 전동화에 대한 적극적인 행보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는 ‘로터스(Lotus)’ 브랜드의 기조를 전동화 브랜드로 전환하고 이에 따라 다채로운 전기차 비전을 선보이고 있다. 이러한 비전 중에는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로 개발될 전기차, ‘일레트라(Eletre)’도 포함된다.

브랜드의 새로운 전환을 알리는 SUV, 로터스 일레트라는 어떤 차량일까?

로터스 일레트라

대담하고 세련된 E-SUV

브랜드 최초의 SUV 모델로 개발된 엘레트라는 지금까지의 로터스의 차량과는 다른 거대한 체격으로 시선을 집중시킨다. 5,105mm에 이르는 긴 전장은 물론 넓고, 높은 전폭과 전고는 지금까지의 로터스와는 차원이 다른 ‘포트폴리오’의 시작을 알린다.

여기에 대담한 스포츠카의 감성을 노골적으로 드러내는 프론트 엔드와 미래적이면서도 날렵한 감성이 돋보이는 헤드라이트, 그리고 입체적인 보닛의 디자인이 일레트라의 독특한 감성을 구현한다.

로터스 일레트라

날렵하게 다듬어진 측면은 3,019mm에 이르는 긴 휠베이스와 거대한 휠, 그리고 루프 패널과 차체의 색상을 상이하게 연출하며 더욱 매력적인 이미지를 선사한다. 특히 C 필러 부분의 윈드 터널을 더해 기술적인 가치 역시 담아냈다.

후면은 지금까지의 로터스 디자인을 미래적으로 해석하며, 하나의 줄을 이룬 라이팅 유닛과 로터스 레터링, 그리고 스포티하면서도 대담한 스타일의 바디킷이 시선을 끈다. 더불어 루프의 스포일러 역시 인상적이다.

로터스 일레트라

고급스럽게 다듬어진 일레트라

지금까지의 로터스는 언제나 ‘경량화’를 제 1의 목표로 삼았고, 그로 인해 실내 공간의 구성이나 연출에 있어 많은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한 로터스는 어느새 화려함과 기술적 가치, 그리고 공간의 여유를 모두 탐하는 모습이다.

일레트라의 실내 공간은 고급스러운 소재와 화려한 연출이 자리한다. 여기에 그 동안의 로터스 차량에서 볼 수 없던 앰비언트 라이팅이나, 큼직한 디스플레이 패널, 그리고 각종 디지털화 된 요소들이 ‘미래의 로터스’를 보다 명확히 드러낸다.

로터스 일레트라

여기에 대시보드에는 틸팅 및 스위블 등의 기능을 가진 디스플레이 패널을 배치하고, 차량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물론이고 내비게이션, 차량 설정 등의 기능을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더했다.

더불어 운전석과 대칭의 구조를 가진 디지털 스트립 디스플레이 패널을 조수석 부분에도 마련해 조수석 탑승자에게도 시각적인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각 패널 및 기능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로터스 일레트라

시대의 흐름에 맞춰 실내 공간에는 지속 가능한 직물과 재생 섬유 등을 소재로 한 각종 패널들이 더해졌고 보다 넉넉한 체격을 바탕으로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제시한다.

실제 일레트라의 1열 공간과 2열 공간 모두 인체공학적이고, 여유로운 구조를 통해 운전자 및 탑승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모습이다 2열 공간은 두 개의 시트가 독립되어 있는 구조이며, 고정형 암레스트 및 2열 공조 및 인포테인먼트 컨트롤 패널을 마련해 공간 가치를 더했다.

로터스 일레트라

강력한 퍼포먼스의 일레트라

로터스는 지난 시간 동안 ‘스포츠카 브랜드’로 전세계에 명성을 알렸다.

그리고 새로운 시대의 로터스 역시 이러한 스포츠카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잊지 않은 모습이다. 실제 일레트라 기본 사양과 스포티한 감각을 강조한 일레트라 S는 환산 시 595마력의 출력을 내는 모터 시스템과 112kWh의 배터리를 장착했다.

이를 통해 정지 상태에서 단 4.5초 만에 시속 100km에 도달하는 우수한 가속 성능을 구현한다. 더불어 스포츠카 브랜드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셋업을 바탕으로 보다 민첩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로터스 일레트라

상위 모델인 일레트라 R의 경우에는 환산 시 893마력에 이르는 강력한 전기 모터 시스템, 그리고 1회 충전 시 넉넉한 주행 거리를 보장하는 112kWh의 배터리를 통해 로터스의 퍼포먼스를 장식한다.

특히 일레트라 R은 정지 상태에서 단 3초 이내에 시속 100km까지 가속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우수한 최고 속도, 그리고 여유로운 주행 거리를 제공해 최고 수준의 전기 SUV를 구현한다.

로터스 일레트라

보다 우수한 전기차 시스템을 구현하기 위해 로터스는 최신의 800V 기반의 충전 시스템, 새로운 기술 패키지 등을 더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급속 충전 역시 350kW에 이를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로터스는 일레트라의 기술적 가치를 위해 카메라 기반의 사이드 미러를 더하고, 에어 서스펜션, 리어 액슬 스티어링, 액티브 안티롤 바 및 액티브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 등의 요소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로터스 일레트라

로터스 일레트라는 2023년부터 영국과 유럽 시장, 그리고 중국 시장 등을 중심으로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판매 가격은 12만 990유로부터 시작하며 초고성능의 일레트라 R은 15만 990유로부터 시작한다.

모클 김학수 기자

ⓒ한국일보 www.hankookilbo.com (무단복제 및 전재,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