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IT놀이터’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 오픈

강규민 2022. 11. 27. 11: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하이마트가 IT 놀이터로 알려진 메가스토어를 동탄에 새롭게 오픈한다.

25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업체는 동탄2신도시 중심 상권인 동탄호수공원에 23호점인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을 오픈한다.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 오픈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캐시백, 엘포인트(L.POINT)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탄2신도시 중심 상권에 메가스토어23호점 동탄호수공원점 오픈…약2000m2(605평)규모 체험형 매장으로 꾸며
약940m2(285평)규모‘하이마트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조성…콘솔게임,게이밍PC등 인기IT가전 체험
메가스토어 인기 힘입어 내년에도 새로운 상권 중심으로10여 개 매장 추가 오픈 계획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23호점 동탄호수공원점 전경 사진

[파이낸셜뉴스] 롯데하이마트가 IT 놀이터로 알려진 메가스토어를 동탄에 새롭게 오픈한다.

25일 롯데하이마트에 따르면 업체는 동탄2신도시 중심 상권인 동탄호수공원에 23호점인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을 오픈한다.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은 약 2000㎡ 규모의 3층 매장이다. 10대 인구 비중이 높은 동탄 지역 특성에 맞춰, 콘솔게임, VR기기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IT가전 체험 코너인 ‘하이마트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중심으로 꾸몄다.

매장 2층에는 ‘하이마트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코너를 꾸몄다. 매장 영업 면적의 45%인 약 940㎡ 크기로 콘솔게임, 음향기기, 게이밍 PC, 1인 미디어 가전 등 인기 IT가전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다.

매장 3층에는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 쿠쿠 등 브랜드 별로 프리미엄 제품을 살펴 볼 수 있는 브랜드 전문관이 마련돼 있다. 브랜드관마다 TV, 김치냉장고, 세탁기 등 프리미엄 제품을 쇼룸 형태로 꾸몄다. 편안한 분위기에서 구매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컨시어지룸도 매장 곳곳에 마련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

1층 입구에는 VP(Visual Presentation)존을 준비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 오픈 기념으로 오는 30일까지 캐시백, 엘포인트(L.POINT) 등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롯데하이마트 이문성 MD전략부문장은 “메가스토어 동탄호수공원점은 MZ세대 눈높이에 맞춰 게이밍 PC, 드론, 코딩 로봇 등 IT가전 체험 위주로 구성한 매장”이라며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메가스토어를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선보여 수익성 개선은 물론 매장에 오는 고객에게는 즐거운 쇼핑 경험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메가스토어를 내년에도 확대할 계획이다. 동탄호수공원점을 제외한 올해 오픈한 7개 메가스토어의 오픈 이후 10월 31일까지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170% 성장했다. 내년에도 신도시 등 새로운 상권 중심으로 메가스토어 10여 개를 추가로 오픈할 계획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