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C 현장라인업] '16강 도전' 프랑스 vs '1위 목표' 덴마크, 선발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6강 조기 확정을 노리는 프랑스와 1위를 목표로 하는 덴마크가 만났다.
프랑스와 덴마크는 26일 오후 7시(현지 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스타디움 974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D조 2차전을 치른다.
프랑스는 올해 6월과 9월 A매치 기간 동안 덴마크와 맞붙은 경험이 있다.
앞서 같은 조에 속한 호주와 튀니지의 경기에서 호주가 승리했기 때문에 덴마크가 프랑스를 잡아낸다면 조 1위로 올라설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김대식 기자(카타르)] 16강 조기 확정을 노리는 프랑스와 1위를 목표로 하는 덴마크가 만났다.
프랑스와 덴마크는 26일 오후 7시(현지 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스타디움 974에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D조 2차전을 치른다. 첫 경기에서 호주에 승리했던 프랑스는 현재 그룹 선두(승점3)에 올라있고, 튀니지와 비겼던 덴마크는 3위(승점1)다.
16강 진출 확정을 노리는 프랑스다. 하지만 덴마크는 쉽지 않은 상대다. 프랑스는 올해 6월과 9월 A매치 기간 동안 덴마크와 맞붙은 경험이 있다. 결과는 2전 2패. 단 한 경기도 승리하지 못했다.
하지만 덴마크 입장에서도 승점 3점이 필요하다. 앞서 같은 조에 속한 호주와 튀니지의 경기에서 호주가 승리했기 때문에 덴마크가 프랑스를 잡아낸다면 조 1위로 올라설 수 있다.
먼저 프랑스는 위고 요리스, 쥘 쿤데, 라파엘 바란, 다요 우파메카노, 테오 에르난데스, 오렐리엥 추아메니, 아드리앙 라비오, 앙투안 그리즈만, 우스만 뎀벨레, 킬리안 음바페, 올리비에 지루가 먼저 출전한다.
이에 맞선 덴마크는 카스퍼 슈마이켈, 요하킴 안데르센, 빅터 넬슨, 요하킴 메흘레, 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 크리스티안 에릭센, 라스무스 크리스텐센, 미켈 담스가르드, 안드레아스 코넬리우스,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제스퍼 린스트롬이 선발로 나선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