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역대 최다승 앞둔 최고외인의 '헤어질 결심', 뜨거워지는 ML 관심...소속팀도 플랜B 돌입

정현석 2022. 11. 26. 19: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C다이노스의 2023 시즌.

하지만 루친스키가 NC와 헤어질 결심 속에 메이저리그 도전을 선택한다면 막을 방법은 없다.

NC 역시 루친스키와의 이별에 대비해 발 빠르게 플랜B를 가동하고 외인 시장을 물색중이다.

여러 모로 변화가 많은 NC의 스토브리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KBO리그 LG트윈스와 NC다이노스의 경기가 31일 서울잠실야구장에서 열렸다. NC 루친스키가 4회말 무사 1,2루에서 유강남의 희생 번트때 1루를 가리키고 있다. 잠실=최문영 기자 deer@sportschosun.com/2022.08.31/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NC다이노스의 2023 시즌. 여러가지 측면에서 큰 폭의 변화가 불가피 하다.

공-수의 중심 양의지와 내야수 노진혁이 FA 시장에서 각각 두산과 롯데로 이적한 상황.

또 하나의 큰 이별을 예감하고 있다. 외국인 에이스 드류 루친스키(34)다.

메이저리그 복귀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 미국 현지 미디어에서 올겨울 주목해야 할 FA 선수로 꾸준히 언급되고 있다. 최근에는 2년 1000만 달러(약 133억8000만원)에 뉴욕 메츠나 시카고 컵스 행 전망이 제기되도 했다. 일전에는 세인트루이스 행 가능성도 제기됐다.

후순위 선발 혹은 불펜투수로서도 효용가치를 인정받는 루친스키는 코로나19 이후 트리플A 선수 풀이 줄어든 빅리그에서 저연봉 구단의 집중 타깃이 될 전망.

계약 기간 2년에 900만 달러~1000만 달러 선에서 언급되고 있는 루친스키의 몸값. 어떤 전망이든 일단 빅리그 계약이 보장되는 한 NC가 경쟁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메이저리그 복귀는 루친스키의 꿈이다. 그는 LA에인절스, 미네소타, 마이애미 등에서 뛰었다. 빅리그 통산 41경기 4승4패 4홀드, 5.33의 평균자책점. 아쉬운 결과였다.

2022 KBO리그 KIA 타이거즈와 NC 다이노스의 경기가 23일 창원NC파크에서 열렸다. NC 선발투수 루친스키가 역투하고 있다. 창원=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2.09.23/

KBO리그에서 4시즌 동안 크게 성공한 뒤 금의환향을 꿈꾸고 있다.

한국에서 더 이상 이룰 것도 없다. 4년 간 121경기에서 53승36패, 3.06의 평균자책점. 2년 차인 2020년 부터 3년 연속 두자리 수 승리를 거뒀다. 2020년에는 19승을 거두며 팀의 창단 첫 통합우승을 이끌기도 했다. 내년 시즌을 뛰면 에릭 해커의 통산 56승을 가볍게 넘어 역대 다이노스 외국인 투수 최다승 경신을 눈 앞에 뒀던 독보적 에이스.

루친스키가 한국 잔류를 원한다면 NC는 당연히 재계약한다.

몸값 총액 200만 달러로 가장 비싼 외인이고 내년부터 외국인 선수 샐러리캡도 생겼지만 루친스키를 잡을 여지나 의지는 충분하다. 루친스키 같은 장수 외인에 대한 샐러리캡 한도도 늘었다.

하지만 루친스키가 NC와 헤어질 결심 속에 메이저리그 도전을 선택한다면 막을 방법은 없다. NC 역시 루친스키와의 이별에 대비해 발 빠르게 플랜B를 가동하고 외인 시장을 물색중이다.

여러 모로 변화가 많은 NC의 스토브리그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이병헌♥' 이민정, 성균관대 후배들 만났다..01학번 선배의 포스
'재혼+혼전임신' 이재은, 43세에 득녀..“♥태리 엄마 수고했어”
'췌장암 수술' 배연정 “허리 도려내는 통증, 종양 3개 발견”
'두 번 이혼' 방은희 “만나서 결혼까지 33일...안 외로우려고 결혼”
'서희원♥' 구준엽, 불륜설 해명 위해 '이것'까지 공개했다...“가짜뉴스 멈춰!”[종합]
선우은숙 “지인, 13억 빚을 내 산 집이 180억 '껑충'”
이소연, 수영장서 비키니 입고 모델 워킹...8kg 감량 효과 대단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