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문화재청 감사패 받았다 “문화유산 보존 기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RM이 문화재청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RM은 지난 11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문화재청에게 받은 감사패를 공개했다.
감사패에는 '귀하는 우리나라 문화유산과 역사에 대한 지극한 관심과 애정으로 나라 밖 문화유산을 온전히 보존하고,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하셨습니다. 이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패를 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RM이 문화재청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RM은 지난 11월 2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감사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문화재청에게 받은 감사패를 공개했다.
감사패에는 ‘귀하는 우리나라 문화유산과 역사에 대한 지극한 관심과 애정으로 나라 밖 문화유산을 온전히 보존하고, 세계에 널리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하셨습니다. 이에 감사의 마음을 담아 패를 드립니다’라는 문구가 적혀 있다.
RM은 평소 미술과 문화에 대한 관심을 보여왔다. 전 세계 여러 미술관에서 열리는 수많은 전시를 관람했으며, 많은 작가의 작품도 소장하고 있다.
RM은 지난해와 올해 9월 국외소재문화재재단에 한국 문화재 보존 및 복원을 위해 써달라며 각각 1억 원씩 기부했으며, 2020년에도 국립현대미술관 문화재단에 1억 원을 기부했다.
한편 RM은 12월 2일 첫 솔로 앨범 ‘Indigo’(인디고)를 발매한다.
(사진=뉴스엔DB)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중기, 美 인터넷 서점 투자해 900% 수익률 대박(재벌집 막내아들)[결정적장면]
- 전소민, 이렇게 섹시했나‥유재석·김종국 깜짝 놀랄 고혹미
- 주름 감춘 송중기 드러낸 조여정, 뿌예도 예쁘게 봐주세요[TV와치]
- 이예림, 과감한 비키니로 드러낸 명품 몸매‥♥김영찬과 행복한 허니문
- 임창정, 176cm ♥서하얀 옆에 서니 아담 “저 꼬마는 누구야”
- 방은희 “생일에 얼굴 화상+손 믹서기 사고→실명 위기로 장애 6급”(금쪽)[결정적장면]
- 소연, 월드컵 출전 ♥조유민과 카타르서 접선‥꼭 잡은 손 애틋
- ‘이규혁♥’ 손담비, 결혼 후 살 얼마나 쪘길래 “행복이 찐 거야”
- 한가인, 맞아서 얼굴 망가질 뻔 “코로 먹고사는 사람인데” 극대노(미우새)
- 김희철, 故 죠앤 추억 “장나라와 목소리-외모 비슷했다”(힛트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