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삼성혈에서 보는 박지혜 작가의 영상 '세 개의 문과 하나의 거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3회 제주비엔날레가 열리고 있는 25일 제주시 삼성혈 전사청에에 박지혜 작가의 영상 '세 개의 문과 하나의 거울'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세 개의 문과 하나의 거울'은 제주만의 독특한 신화적 모티브에서 출발한 영상 작업이다.
제주의 신화적 시공간에 살고 있는 제주도민과 관광 및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는 타지인들이 서로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관계의 시공간을 발생시키고자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뉴시스] 박진희 기자 = 제3회 제주비엔날레가 열리고 있는 25일 제주시 삼성혈 전사청에에 박지혜 작가의 영상 '세 개의 문과 하나의 거울'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세 개의 문과 하나의 거울'은 제주만의 독특한 신화적 모티브에서 출발한 영상 작업이다. 작가는 삼성혈(三姓穴)이라는 탐라국 전설이 내려오는 장소를 현실의 공간과 교차시켜 생기는 모호한 경계를 영화적 이미지를 통해 이야기하고자 한다. 제주의 신화적 시공간에 살고 있는 제주도민과 관광 및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는 타지인들이 서로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새로운 관계의 시공간을 발생시키고자 한다. 2022.11.25 pak713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
- '日 AV스타' 아오이 소라 "살면서 느낀 가장 큰 고통"…난소낭종 투병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빈지노♥미초바 득남 "임루빈, 세상에 도착"
- "결국 내가 죽었다"…김광수, '티아라 왕따사건' 전말 공개
- "父 가정폭력, 母 월급 갈취에 뇌전증 증상" 충격 사연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
- [단독]'화천 토막 살인' 軍 장교, 살인 후 피해자인척 보이스톡…미귀가 신고 취소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