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17억뷰 MV 두 편…K팝 최초 대기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K팝 아티스트 최초의 기록을 또 한 번 세웠다.
2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 53분께 유튜브 조회수 17억 회를 돌파했다.
'킬 디스 러브'까지 17억뷰를 넘어서며 블랙핑크는 17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두 편을 보유한 최초의 K팝 아티스트가 됐다.
'킬 디스 러브'는 강렬한 리드 브라스와 웅장한 드럼 사운드가 주를 이루는 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K팝 아티스트 최초의 기록을 또 한 번 세웠다.
25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 53분께 유튜브 조회수 17억 회를 돌파했다. 유튜브에 공개된 지 약 3년 7개월 만이다. 이 뮤직비디오는 약 5개월 전 16억뷰를 기록했다. 새 앨범 발매, 월드투어와 맞물리며 1억뷰 도달 속도는 더 빨라졌다.
‘킬 디스 러브’까지 17억뷰를 넘어서며 블랙핑크는 17억뷰 이상 뮤직비디오 두 편을 보유한 최초의 K팝 아티스트가 됐다. 앞서 블랙핑크의 메가 히트곡 ‘뚜두뚜두 (DDU-DU DDU-DU)’가 같은 조회수를 달성했다.
‘킬 디스 러브’는 강렬한 리드 브라스와 웅장한 드럼 사운드가 주를 이루는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세련된 영상미와 블랙핑크의 파워풀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춤선을 담아냈다. 특히 장총을 쏘는 듯한 동작을 비롯해 중독성 있는 포인트 안무가 인상적이다. 이 곡은 발매 당시 ‘2019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톱10’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음원 역시 각종 차트에서 의미있는 성적을 거뒀다. 이 노래는 발매 첫 주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 100과 빌보드 200에서 각각 41위와 24위에 오르며 당시 K팝 걸그룹 최고 순위를 갈아치웠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재석 간판 방송이 왜?” 칼 빼든 방심위, 무슨 일
- "이 차 들어야 해"…시민들 무면허 음주 차량 들어 할머니 구했다
- “신사동 원룸에서 번역하더니” 300억원 ‘잭팟’, 손정의가 꽂힌 ‘이 남자’
- 후크 “이승기, 음원 정산 0원 사실 아니다…이선희, 수익 분배 관여 안해”
- “89만→8만원, 실화냐” 삼성이 자랑한 ‘이것’ 마지막 헐값
- “집 안팔려, 전세 놨더니 연락도 없어요”…하우스푸어 시대로 돌아간 서울 아파트 매수 심리 [
- ‘무뚝뚝’ 벤투 감독, 심판에 분노 폭발…안정환 “휘슬 잘 안 분다”
- 사람 한명도 안 보여…“요즘 PC 누가 사나요? 헐값돼도 안 사요”
- ‘오징어게임’ 오영수 강제추행 혐의로 기소…혐의 부인
- 5년전엔 눈 찢더니…발베르데, 이강인에 어퍼컷 도발 [월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