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질 결심' 최우수 작품·주연·감독상까지…43회 청룡영화상 싹쓸이(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제43회 청룡영화상'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받으며 6관왕에 등극했다.
이날 '헤어질 결심'이 최우수 작품상과 함께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감독상, 음악상, 각본상 등 6관왕에 등극하며 겹경사를 맞았다.
남우주연상을 받은 '헤어질 결심'의 박해일은 "제게 형사 해준을 마음껏 뛰어놀 수 있게 해주셨던 박찬욱 감독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운을 떼며 '헤어질 결심' 팀과 수상의 기쁨을 함께 누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이 '제43회 청룡영화상'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받으며 6관왕에 등극했다.
25일 오후 8시 30분 여의도 KBS홀에서 '제43회 청룡영화상'(이하 '청룡영화상')이 개최됐다. 이번 시상식은 KBS2TV에서 생중계됐으며 배우 김혜수, 유연석이 진행을 맡았다.
이날 '헤어질 결심'이 최우수 작품상과 함께 남우주연상, 여우주연상, 감독상, 음악상, 각본상 등 6관왕에 등극하며 겹경사를 맞았다. 해외 일정으로 불참한 박찬욱 감독을 대신해 '헤어질 결심'에서 열연한 배우 박해일, 탕웨이, 이정현, 김신영, 고경표 등이 함께 무대에 올라 기쁨을 만끽했다.
남우주연상을 받은 '헤어질 결심'의 박해일은 "제게 형사 해준을 마음껏 뛰어놀 수 있게 해주셨던 박찬욱 감독님께 감사드린다"라고 운을 떼며 '헤어질 결심' 팀과 수상의 기쁨을 함께 누렸다. 더불어 영화 '한산: 용의 출현'을 함께한 제작진과 배우에게도 고마움을 전했다. 여우주연상을 받은 '헤어질 결심'의 탕웨이는 "너무 좋아요, 청룡영화상 감사합니다"라고 한국어 소감을 전한 뒤, 송서래를 만난 행운에 감사함을 전하며 수상 소감을 밝혔다.
또, 박찬욱이 선택한 배우 김신영이 박찬욱 감독의 감독상 대리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올라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밖에도 신인상 주인공에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의 김동휘와 '불도저에 탄 소녀' 김혜윤이 이름을 올렸고, 신인감독상에는 '헌트'의 배우 겸 감독 이정재가 호명됐다. 이날 해외 일정으로 불참한 이정재를 대신해 배우 정우성이 대리 수상했다. 조연상에는 '한산: 용의 출현'의 변요한과 '장르만 로맨스'의 오나라가 영광을 안았다. 고경표, 이지은(아이유), 다니엘 헤니, 임윤아가 인기스타상을 나란히 받았다.
이날 뉴진스, 아이브, 지코, 정훈희와 라포엠이 화려한 축하무대를 꾸며 축제 분위기를 돋우었다.
다음은 '제43회 청룡영화상' 수상자(작)
▲최우수 작품상 : 헤어질 결심 ▲여우주연상 : 탕웨이(헤어질 결심) ▲남우주연상 : 박해일(헤어질 결심) ▲감독상 : 박찬욱(헤어질 결심) ▲여우조연상 : 오나라(장르만 로맨스) ▲남우조연상 : 변요한(한산: 용의 출현) ▲신인감독상 : 이정재(헌트) ▲신인여우상 : 김혜윤(불도저에 탄 소녀) ▲신인남우상 : 김동휘(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음악상 : 조영욱(헤어질 결심) ▲기술상 : 허명행·윤성민(범죄도시2) ▲촬영조명상 : 이모개·이성환(헌트) ▲편집상 : 김상범(헌트) ▲미술상 : 한아름(킹메이커) ▲각본상 : 정서경·박찬욱(헤어질 결심) ▲최다관객상: '범죄도시2' ▲청정원 단편영화상 : 유종석(새벽 두시에 불을 붙여) ▲청정원 인기스타상 : 고경표-이지은(아이유)-다니엘 헤니-임윤아
hanapp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한강서 놀다 유흥업소 끌려가 강간당한 여중생…"5년 뒤 출소, 무서워요"
- 조진웅, 尹 탄핵 촉구 집회 VCR 등장 "국민으로서 엄중한 사태 예의 주시"
- "완전 미쳤어" "대표님 언제?"…조국혁신당 '그날 밤' 단톡방 폭발
- 14세 여중생 성폭행·촬영한 교장…"걔가 날 받아들였다"
- '90세 조부와 여행' 유튜버 "학폭 댓글에 유퀴즈 방송 연기" 억울함 호소
- 유튜버 엄은향, 임영웅 '뭐요' 패러디했다가…"고소 협박 당해"
- 62세 서정희, 6세 연하 남친과 애틋 "절망 끝에 만난 기쁨" [N샷]
- 곧 스물 예승이…'류승룡 딸' 갈소원, 몰라보게 달라진 분위기
- "가족 모두 한복 입고 축하해주는 꿈"…다음날 2억 복권 당첨
- 장예원 "전현무와 1시간 반씩 전화통화…말투 다정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