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 작품상·남녀주연상·감독상까지 ‘헤어질 결심’‥“안 끝난 ‘헤결 앓이”[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헤어질 결심'이 청룡영화상 주요 부문을 싹쓸이했다.
영화 '헤어질 결심'은 11월 25일 서울 영등포구 KBS홀에서 진행된 제43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작품상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효주 기자]
'헤어질 결심'이 청룡영화상 주요 부문을 싹쓸이했다.
영화 '헤어질 결심'은 11월 25일 서울 영등포구 KBS홀에서 진행된 제43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최우수작품상을 받는 쾌거를 거뒀다.
뿐만 아니라 '헤어질 결심'은 박해일이 남우주연상, 탕웨이가 여우주연상, 박찬욱 감독이 감독상을 받으면서 총 6관왕에 오르는 영광을 누렸다.
남우주연상을 받은 박해일은 "제게 형사 장해준 역할을 맡겨주시면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게 해주셨던 박찬욱 감독님께 감사하다. 해준 대사를 매력적으로 써주신 정서경 작가님께도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서 정훈희와 라포엠의 축하무대 '안개'를 보며 눈물을 흘린 파트너 탕웨이를 언급하며, "음악을 들으면서 울었던, 해준을 영원히 헤어나올 수 없게 만든 서래를 완벽하게 연기해준 탕웨이 씨에게 감사하다"며 "이정현 씨, 고경표 씨, 김신영 씨, 박용우 선배님, 서현우 씨 너무 감사드린다"고 함께 한 배우들과 스태프에게 진심을 전했다.
여우주연상을 받은 탕웨이는 "시나리오를 쓴 정서경 작가와 이 시나리오를 완성한 한 분 한 분에게 모두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배우라는 직업을 가진 사람은 평생 하나의 좋은 시나리오, 좋은 캐릭터를 기다리며 산다. 몇 달을, 또 몇 년을, 심지어 몇 십년을 기다리기도 한다. 저는 송서래라는 사람을 만난 것이 행운이라고 생각한다. 같이 해주신 분들에게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탕웨이는 "감독님, 감사하다"며 박찬욱 감독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해외 체류 중인 박찬욱 감독을 대신해 이번 영화를 통해 스크린 데뷔한 김신영이 감독상 대리 수상을 위해 무대에 올랐다. 김신영은 '헤어질 결심'으로 신인여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김신영은 "코미디언, 한국말로 희극배우 김신영"이라고 소개하며 "이 자리에 있다는 것만으로도 꿈 같다"고 말했다.
이어 "가장 어렵고 무서운 것이 편견, 선입견과 싸우는 것이다. 저 스스로보다 편견을 더 먼저 깨주시고, 사람들의 선입견에 방패처럼 제 앞에 서주신 박찬욱 감독님께서 '소감은 꼭 신영 씨가 했으면 좋겠다'고 하셔서, 박찬욱 픽으로 대신 소감을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로스앤젤레스에서 촬영하느라 못 갑니다. 원통합니다. 오랜만에 김신영 씨를 만날 수 있었는데. 영화감독이 되어 좋은 점이 하나 있다면 여러 분야 재능있는 사람들을 만날 기회가 많다는 것입니다. '헤어질 결심'에서도 참 좋은 배우, 스태프들 많이 만났습니다. 오늘 밤 여러분께 술 한 잔 사고 싶지만 그 기쁨 약간 미뤄두겠습니다. 다시 만날 때까지 안녕히"라는 박찬욱 감독의 소감을 대신 전달했다.
※이하 제43회 청룡영화상 수상자(작) 리스트
▲최우수작품상=헤어질 결심 ▲여우주연상=탕웨이(헤어질 결심) ▲남우주연상=박해일(헤어질 결심) ▲여우조연상=오나라(장르만 로맨스) ▲남우조연상=변요한(한산: 용의 출현) ▲감독상=박찬욱(헤어질 결심) ▲최다관객상=범죄도시2 ▲신인감독상=이정재(헌트) ▲신인여우상=김혜윤(불도저에 탄 소녀) ▲신인남우상=김동휘(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각본상=정서경 박찬욱(헤어질 결심) ▲미술상=한아름(킹메이커) ▲편집상=김상범(헌트) ▲촬영조명상=이모개 이성환(헌트) ▲기술상=허명행 윤성민(범죄도시2) ▲음악상=조영욱(헤어질 결심) ▲청정원 단편영화상=새벽 두시에 불을 붙여 ▲청정원 인기스타상=고경표 이지은 다니엘 헤니 임윤아
뉴스엔 배효주 hyo@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름 감춘 송중기 드러낸 조여정, 뿌예도 예쁘게 봐주세요[TV와치]
- 태연, 코로나 격리 해제 후 야윈 얼굴…명품보다 빛나
- 양준혁, 19살 연하 아내 폭로 “새벽까지 남자와 놀아”(동치미)
- 이예림, 과감한 비키니로 드러낸 명품 몸매‥♥김영찬과 행복한 허니문
- ‘구준엽♥’ 서희원 “심장 안좋아 마약 못해” 前시어머니 헐뜯기에 반박[종합]
- ‘선우은숙 며느리’ 최선정, 4살 딸도 아는 미스 춘향 미모 “엄마 닮아 예뻐”
- 박주미, 21살 아들 둔 엄마 맞아? 헉 소리 나는 미모
- 박술녀, 의대생 딸 욕심내는 이상준에 “공부엔 다 때가” 철벽+역정(신랑수업)
- 오연수 “♥손지창과 3주간 유럽여행, 주변서 미쳤냐고”(고두심이)[결정적장면]
- 김혜선 “아이 갖고 싶지만 독일인 남편이 반대…아직 때 아닌듯”(호걸언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