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찬욱 영화인생 30년 책으로 나온다

이선아 입력 2022. 11. 25. 18:51 수정 2022. 11. 25. 23: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박찬욱 감독(사진)의 영화 인생 30년이 담긴 책이 만들어진다.

약 600페이지 분량의 책에는 박 감독이 연출한 장·단편 영화부터 기획, 제작, 각본 등 작업에 참여한 모든 작품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다.

박 감독을 비롯해 '아가씨'의 히데코와 숙희, '헤어질 결심'의 해준과 서래 등 영화 속 등장인물 10명을 재현한 피규어, 대표작 10편의 공간을 입체 슬라이드로 구현한 '디오라마 씨어터' 등 굿즈도 함께 제작, 판매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연 배우도 제작에 참여

박찬욱 감독(사진)의 영화 인생 30년이 담긴 책이 만들어진다. 25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 따르면 박 감독의 데뷔 30주년 기념 도서 <마침내, 박찬욱>은 목표 금액 6500만원을 초과 달성해 다음달 제작될 예정이다.

약 600페이지 분량의 책에는 박 감독이 연출한 장·단편 영화부터 기획, 제작, 각본 등 작업에 참여한 모든 작품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다.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과의 인터뷰, ‘헤어질 결심’으로 감독상을 받은 제75회 칸국제영화제 현장 등도 만나볼 수 있다. 단행본 제작에는 ‘헤어질 결심’의 박해일·탕웨이, ‘친절한 금자씨’의 이영애 등 박 감독 작품에 출연했던 배우뿐 아니라 국내외 유명 인사들도 참여했다.

박 감독을 비롯해 ‘아가씨’의 히데코와 숙희, ‘헤어질 결심’의 해준과 서래 등 영화 속 등장인물 10명을 재현한 피규어, 대표작 10편의 공간을 입체 슬라이드로 구현한 ‘디오라마 씨어터’ 등 굿즈도 함께 제작, 판매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2022 충무로영화제-감독주간’이 기획을, 영화엔터테인먼트미디어 더 스크린이 제작을 맡았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