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금공, 과기부 주최 '제21회 정보보호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제21회 정보 보호 대상' 시상식에서 준정부기관 중 최초로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21회를 맞는 '정보 보호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국내 정보 보호 분야 최고 권위 상이다.
기업의 정보 보호 인식 제고 및 자율적인 정보 보호 실천 장려를 위해 매년 정보 보호 모범 기업을 선정·시상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연호 기자]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지난 24일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제21회 정보 보호 대상’ 시상식에서 준정부기관 중 최초로 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주금공은 본사가 소재한 부산에서 지난해부터 지역 정보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한 ‘사이버 보안 콘퍼런스’를 개최해 오고 있다. 정보 보호 전담 부서를 설치하고 인공지능(AI) 기반의 보안 관제 체계를 구축하는 등 자체적인 침해 사고 예방 활동에도 적극 힘쓰고 있다.
최준우 주금공 사장은 “디지털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금융이 먼저 바뀌어야 한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핵심 키워드인 AI와 블록체인 등의 기술을 도입해 금융 혁신을 이루는 한편, 디지털 전환의 핵심 역량인 사이버 안보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연호 (dew901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 배우자가 외교 활동 중 타인의 팔짱을 낀 적이 없다? [팩트체크]
- 칠곡서 로또 1등 7장 한꺼번에 나왔다…부장님의 선물?
- '오징어게임' 오영수, 女 강제 추행 혐의로 기소
- 유족 "윤석열 이름 대문짝만한 근조화환 미치는 줄 알았다"
- "저 잘생긴 9번 누구?" 조규성, 전세계 여심 사로잡아
- 손흥민, 영국 BBC 선정 우루과이전 MVP…"한국 전반전 주도"
- BBC "괴물 수비수 김민재, 화나게 하면 안돼"
- [단독]“신분 바뀌었으니 임금 올려야”…文이 떠넘긴 공무직 尹정부서 폭발
- 월가의 경고 “진짜 바닥은 내년에 온다”...살아남기 위한 전략은
- 주 2~3회 '무인텔' 가는 아내 "잠만 자러, 나 못 믿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