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 韓문화재 지킴이 10주년 기념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 이벤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문화재 지킴이' 활동 10주년을 맞아 '리그오브레전드(LoL)' 한국 플레이어를 위한 특별 이벤트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LoL의 대표적 한국 스킨으로 꼽히는 '신바람 탈 샤코'가 라이엇 게임즈 한국 문화유산 보호 활동에 동참한 플레이어에게 맞춤 선물을 나눠주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문화재 지킴이' 활동 10주년을 맞아 '리그오브레전드(LoL)' 한국 플레이어를 위한 특별 이벤트 '신바람 탈 샤코의 선물'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샤코는 한국 플레이어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LoL 챔피언이다. 북미 등 타지역에서는 '한국의 비밀 병기'로 불린다. 라이엇 게임즈는 이에 착안해 2012년 한국 문화를 반영한 '신바람 탈 샤코' 스킨을 출시하고 해당 스킨의 초기 6개월 판매 수익을 한국 문화유산을 위해 기부했다.
이번 이벤트는 LoL의 대표적 한국 스킨으로 꼽히는 '신바람 탈 샤코'가 라이엇 게임즈 한국 문화유산 보호 활동에 동참한 플레이어에게 맞춤 선물을 나눠주는 콘셉트로 구성됐다. 이벤트 기간 LoL 클라이언트에서 라이엇 게임즈의 문화재 지킴이 활동에 관한 퀴즈를 푼 플레이어에게는 하회탈을 쓴 신바람 탈 샤코 아이콘이 지급된다.
라이엇 게임즈의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프로젝트와 환수에 성공한 국외소재문화재에 관한 내용이 퀴즈로 등장한다. 소환사의 협곡 일반, 랭크 모드를 즐긴 이용자에게는 누적 플레이 타임에 따라 △신바람 탈 샤코 감정표현(5시간) △명품상자·마법공학열쇠(10시간) △무작위 스킨 파편(20시간) 등이 주어진다.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LoL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뒤 '문화재' 또는 '지킴이'로 3행시를 지은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범죄도시 악몽 샤코'와 '암흑의 별 샤코' 스킨 중 하나가 지급된다.
구기향 라이엇 게임즈 사회환원 홍보 총괄은 “라이엇 게임즈가 놀이문화를 만드는 기업으로서 지난 10년간 한국 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이어갈 수 있었던 건 모든 행보에 동참해주신 플레이어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플레이어가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제 6단체 "화물연대 파업, 수출 경쟁력 약화"
- 위믹스 시총 3500억원 '공중분해'…게임사 코인 '날벼락'
- LG 5개 계열사 집결, 美 AI인재 확보 총력전
- 검찰 비판 쏟아낸 이재명 “문제 있는 양 쇼… 계좌 언제든 털어보라”
- 재직자 70% '재취업 지원서비스 의무화' 몰라
- [ET시론]안전한 중고 거래 시장 만들기
- 상폐 맞은 위믹스, 업비트 맹비난…“슈퍼갑질·사회악·불공정”
- "뜬금없이 프로축구?"…애플, 맨유 인수설 '솔솔'
- "한국, 16강 진출"…韓-우루과이 무승부 맞춘 英 전문가 예측
- "알고 보니 친딸이었다"...加 구급대원의 비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