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지(ITZY), ‘CHESHIRE(체셔)’로 선보이는 앙큼하고 몽환적인 매력 (종합)[Oh!쎈 현장]

김채연 2022. 11. 25. 15:3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조은정 기자]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그룹 있지(ITZY)의 새 미니 앨범 ‘체샤(CHESHIR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체셔(Cheshire)'를 비롯해 '스노위(Snowy)', '프리키(Freaky)', 지난달 21일 발표한 선공개 영어 싱글 '보이즈 라이크 유(Boys Like You)'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있지(ITZY)가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2022.11.25 /cej@osen.co.kr

[OSEN=김채연 기자] ITZY(있지)가 ‘CHESHIRE(체셔)’로 더 신비롭고 색다른 매력으로 컴백한다.

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는 그룹 ITZY의 새 앨범 ‘CHESHIRE’ 발매 기념 프레스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김민정 아나운서가 사회를 맡았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CHESHIRE(체셔)’를 포함해 ‘Snowy’(스노위), ‘Freaky’(프리키), 지난 10월 21일 선공개한 영어 싱글 ‘Boys Like You’(보이즈 라이크 유)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에는 각 장르의 다채로운 사운드, 솔직 당당한 가사가 시너지를 발휘해 있지만의 개성을 완성한다.

타이틀곡 ‘CHESHIRE(체셔)’는 알쏭달쏭 알 수 없는 나지만 스스로에 대한 고민과 질문에 정답은 없으니, 머리가 아닌 느낌을 믿고 걸어가보라는 메시지로 리스너들의 자존감을 채운다. 신선한 피아노 리프와 강렬한 베이스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고, 스타일리시하고 중독적인 멜로디 위 당찬 노랫말로 매력을 자랑한다.

[OSEN=조은정 기자]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그룹 있지(ITZY)의 새 미니 앨범 ‘체셔(CHESHIR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체셔(Cheshire)'를 비롯해 '스노위(Snowy)', '프리키(Freaky)', 지난달 21일 발표한 선공개 영어 싱글 '보이즈 라이크 유(Boys Like You)'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있지(ITZY) 채령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1.25 /cej@osen.co.kr

이날 채령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나오는 고양이 캐릭터 ‘CHESHIRE(체셔)’를 차용한 이유로 “이 곡은 수많은 물음과 고민 속에 정해진 답은 없으니 스스로의 믿음을 믿어보자는 의미로 체셔라는 캐릭터를 차용했다”며 “입꼬리를 강조하기 위한 손동작이 많다. 그래서 손톱을 기르고, 형광네일을 발라서 포인트를 줬다. 또 표정도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재밌게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기존의 타이틀곡과는 달리 신비하고 몽환적인 멜로디에 대해 리아는 “기존에는 에너제틱, 신나는 느낌의 타이틀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이번에는 색다른 매력으로 대중에게 다가가고 싶어서 준비했다. 좋은 노래기 때문에 얼른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예지는 기존과 달라진 컨셉에 얻은 플러스 요소가 있냐는 질문에 “저희 ‘체셔’의 내용이 아무래도 알쏭달쏭한 물음속에서 답은 없으니 믿고 나아가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타이틀곡의 분위기를 통해 색다른 매력을 전달하려는 게 저희에게 플러스가 된 요소같다. 그동안 있지가 전달했던  메시지와 같지만 체셔라는 캐릭터를 통해 다르게 표현하려고 했다”고 알렸다.

[OSEN=조은정 기자]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그룹 있지(ITZY)의 새 미니 앨범 ‘체샤(CHESHIR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체셔(Cheshire)'를 비롯해 '스노위(Snowy)', '프리키(Freaky)', 지난달 21일 발표한 선공개 영어 싱글 '보이즈 라이크 유(Boys Like You)'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있지(ITZY)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1.25 /cej@osen.co.kr

이번 앨범의 매력포인트와 가장 앨범과 찰떡인 멤버를 묻는 말에 유나는 “제각각의 매력이 있는데, 다섯명의 다른 비주얼이 매력포인트인 것 같다”고 답했다. 류진 역시 “아무래도 그동안 팬분들께서 저희 다섯명을 다 다르게 생긴 다섯 고양이라고 해주실 때가 많았다. 그래서 다들 ‘체셔’와 잘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근데 이번 앨범에서 채령이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 것 같아서 채령이가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다”고 말했다.

리아는 “정말 어렵다. 다섯명 모두 자켓사진만 봐도 귀엽고 매력있는 앙큼한 고양이처럼 나왔다”며 “그래도 저는 이번에 류진이가 정말 뮤직비디오와 자켓사진을 같이 찍으면서 고양이의 인간화를 본 느낌이다. 사고뭉치 장난꾸러기 같은 느낌이 많아서 ‘체셔’의 물음표 가득한 느낌과 가장 매치가 잘 된 느낌”이라고 전했다.

또한 류진은 포인트 안무로 “체셔라는 캐릭터는 웃음이 몽환적이고, 트레이드 마크다. 그래서 손동작으로 입꼬리를 만드는 안무가 있다”며 유나와 함께 포인트 안무를 보여주기도 했다.

[OSEN=조은정 기자]25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그룹 있지(ITZY)의 새 미니 앨범 ‘체샤(CHESHIRE)’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체셔(Cheshire)'를 비롯해 '스노위(Snowy)', '프리키(Freaky)', 지난달 21일 발표한 선공개 영어 싱글 '보이즈 라이크 유(Boys Like You)'까지 총 4곡이 수록된다.있지(ITZY) 예지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1.25 /cej@osen.co.kr

그러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수록곡을 묻는 질문에 예지는 “어제 트랙리스트가 공개가 됐다. ‘Snowy’(스노위)는 엘리제를 위하여를 샘플링한 곡으로, 미스테리하면서 겨울 분위가 나는 매력적인 곡이다”라며 “또 ‘Freaky’(프리키)는 지긋지긋한 변명만 남겨 놓는 상대에게 이제 끝이라고 말하는 곡”이라고 수록곡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유나는 “저는 ‘Snowy’(스노위)를 처음 들었을 때부터 마음에 들었다. 녹음을 하면서도 차가운 얼음공주를 떠올리며 몽환적인 매력을 많이 주려고 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있지는 미국 빌보드 메인차트 톱 10 진입, 밀리언셀러 달성, 데뷔 첫 월드투어 개최 등 올 한해 열띤 활약을 펼친데 이어  ‘CHESHIRE(체셔)’를 통해 2022년 연말을 화려하게 장식할 예정이다. 새 미니앨범 ‘CHESHIRE(체셔)’는 오는 30일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사진] 조은정 기자 cej@osen.co.kr

/cykim@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