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 II' 국내 출시 '최저가 7억1200만원'

정한결 기자 2022. 11. 25. 15: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롤스로이스가 대표 플래그십 럭셔리 모델인 '팬텀 시리즈 II'를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 II의 시작 가격은 스탠다드 휠베이스가 7억1200만원, 익스텐디드 휠베이스는 8억2600만원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팬텀 시리즈 II. /사진=정한결 기자.


롤스로이스가 대표 플래그십 럭셔리 모델인 '팬텀 시리즈 II'를 국내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팬텀 시리즈 II는 2017년 첫 공개한 8세대 팬텀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최소한의 변화를 요구한 고객들의 의견이 반영된 '라이트 터치' 디자인과 장인 정신으로 탄생한 폭넓은 비스포크 옵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 판테온 그릴 상단과 주간 주행등 사이에 세련된 수평선을 추가해 신선하면서 모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그릴에 섬세하고 기하학적인 변형을 줘 롤스로이스의 상징인 'RR' 배지와 환의의 여신상을 더 돋보이게 했다.

헤드라이트에는 별빛처럼 보이는 레이저 컷 베젤이 적용됐다. 롤스로이스 특유의 짧은 오버행, 긴 휠베이스, 굵은 C필러를 비롯해 환희의 여신상부터 후면부까지의 라인은 그대로 유지됐다. 휠 세트는 두 가지 형태로 제공된다. 스테인리스 스틸 휠을 전체 또는 부분 광택은 주문하거나 1920년대식인 디스크 휠을 선택할 수 있다.

호화로운 실내는 그대로 유지하되 직접 운전을 선호하는 고객층이 나날이 증가하면서 미세하게 두꺼워진 스티어링 휠을 장착했다. 새로운 스티어링 휠은 운전자가 차량과 연결된 느낌을 강화하면서 한층 더 즉각적인 반응을 전달한다.

6.75ℓ 트윈 터보 V12 엔진을 탑재해 조용하면서도 매끄러운 가속을 선보인다. 1700rpm에서 최대 91.8kg·m의 토크를 발휘한다.

'세계에서 가장 조용한 자동차'로 알려진 팬텀은 1925년 처음 출시됐다. 팬텀 실내를 장식하는 48개 우드 파츠는 수작업으로 제작되며, 와인 등을 담을 수 있는 비스포크 냉장고도 장착 가능하다. 고객의 취향에 따라 주문 제작한 예술작품을 차량 내부 갤러리에 전시할 수 있는 유일한 모델이기도 하다.

롤스로이스에 따르면 한국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팬텀이 가장 많이 팔리는 국가다. 지난해에는 팬텀 판매량이 전년 대비 67% 증가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다. 롤스로이스 팬텀 시리즈 II의 시작 가격은 스탠다드 휠베이스가 7억1200만원, 익스텐디드 휠베이스는 8억2600만원이다.

아이린 니케인 롤스로이스모터카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은 "새로운 팬텀 시리즈 II는 보다 젊은 고객층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스타일을 절묘하게 변화시켰다"며 "팬텀이야말로 영국 굿우드 장인들이 고객 각자의 취향에 맞춘 걸작을 제공할 수 있는 궁극의 캔버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승기 "적자 콘서트 열어준 소속사에 감사"…또 가스라이팅 의혹"너희가 한국 알아?" 강형욱 '역겹다, 쓰레기' 비난에 울컥오윤아 "성형 의혹 많이 받는 이유? 남동생 때문" 실물 어떻길래"섀도복싱 하나?"…발베르데, 이강인에 거친 태클 뒤 도발까지"16강 행복회로" 쓴소리 딘딘 "내 경솔함 사과…韓 정말 최고"
정한결 기자 hanj@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