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392호, "소니의 PS6는 2028년에 나온다?"

최종봉 2022. 11. 25. 15:2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내부 기밀문서가 공개된 소니와 함께 가을 세일을 진행하는 스팀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PS6, 2028년에 출시 가능성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를 둘러싸고 영국에서 소니와의 법정 다툼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 중 소니의 내부 기밀문서가 당국에 의해 공개됐습니다.

문서에 따르면 '콜 오브 듀티'의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 출시 기간이 2027년으로 명시됐고 이후 출시 권한을 상실하게 됩니다.

이와 함께 소니의 차세대 게임기 출시 시기에 대한 정보도 포함됐는데요. 소니는 PS6를 오는 2027년 이후 선보일 계획입니다.

해당 문서의 정보를 종합해보면 소니는 오는 2028년 차세대 게임기 PS6 출시 전까지 '콜 오브 듀티' 시리즈를 출시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소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액티비전블리자드 인수에 대해 '콜 오브 듀티'의 시장 지배력이 지나치게 강하다고 주장하며 인수를 반대하고 있습니다.

2. 스팀 가을 세일 진행
디지털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에서 오는 29일 오전 10시까지 '가을 세일'을 진행합니다.

이번 가을 세일에서는 올해 출시된 인기 게임은 물론 꾸준히 PC 게임 팬들에게 사랑받아온 게임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일을 진행한 인기 타이틀 중에는 서부를 배경으로 오픈월드 게임에 깊이 있는 스토리텔링을 더한 '레드 데드 리뎀션 2'은 67% 할인된 2만 1780원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 이와 함께 PS4로 출시됐던 '스파이더맨'과 '갓 오브 워(2018)'는 25% 할인도 진행 중입니다.

한편, 스팀은 겨울 할인 기간 '올해의 게임상'을 포함한 스팀 어워드를 진행하며 수상작은 오는 1월 3일 오전 10시에 발표됩니다.

3. '포켓몬 스칼렛 바이올렛' 3일 만에 1000만 장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최신작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이 출시 3일 만에 1000만 장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이 중 일본 내 판매량은 405만 장을 기록했는데요. 역대 일본 게임 론칭 기록 중 가장 큰 성적입니다.

지난 18일 출시된 '포켓몬스터 스칼렛&바이올렛'은 새로운 지방인 팔데아에서의 모험을 그리고 있으며 심리스 방식의 오픈월드가 특징입니다.

4. '위쳐 3' 차세대 업데이트 마련
시디프로젝트레드의 오픈월드 RPG '위쳐 3'가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에 대응하는 차세대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먼저 이번 차세대 업데이트는 무료로 제공되는데요. PS4와 엑스박스 원으로 '위쳐 3'를 구입했던 유저는 PS5와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에서 추가 비용없이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차세대 버전은 레이 트레이싱 기능과 향상된 텍스처 등의 고품질 그래픽을 만나볼 수 있으며 사진 모드와 넷플릭스에서 방영한 '위쳐' 드라마에서 나왔던 의상 DLC가 제공됩니다.

이 외에도 타플랫폼과의 세이브파일 공유와 버그 수정은 물론 아직 공개되지 않은 추가 기능도 마련했습니다.

'위쳐 3'의 차세대 버전 업데이트는 오는 12월 14일 제공됩니다.

5. 나카 유지, 내부 거래 혐의로 체포
세가에서 '소닉' 시리즈를 개발해온 일본의 대표 개발자 나카 유지가 내부자를 통해 정보를 얻어 주식을 매수한 혐의로 체포됐습니다.

지난 2020년 스퀘어에닉스 사원으로부터 신작 '드래곤 퀘스트 택트'에 대한 제작 속을 얻게 됐는데요.

나카 유지는 해당 소식을 듣고 스퀘어에닉스와 함께 게임을 공동 제작하고 있던 제작사 에이밍의 주식 약 1만 주를 280만 엔(약 2678만 원)에 사들였습니다.

한편, 그는 지난 2018년 스퀘어에닉스에 입사한 이후 액션 게임 '밸런 원더월드'를 개발했으며 2021년에 퇴사한 바 있습니다.

6. 뱀파이어 서바이버, 1.10 업데이트 진행
PC와 엑스박스로 출시된 '뱀파이어 서바이버'가 1.10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어벧이트를 통해 추가 도전과제 2개, 새로운 파워업 1개, 신규 챌린지 스테이지 1개, 시크릿 1개가 추가됐습니다.

특히, 새롭게 추가된 '작은 다리' 스테이지는 좁은 다리 맵에서 좌우로 적이 쏟아지는 적이 특징인데요.

20분만 버티면 클리어할 수 있는 스테이지로 숨겨진 적을 처치하면 '스코어제이오니' 캐릭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7. 넷플릭스, "트리플A 타이틀 만든다"
OTT 서비스 업체인 넷플릭스가 게임 산업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보이는 가운데 최근 신규 채용 공고를 올렸습니다.

이번 채용 공고를 발표한 곳은 미국 L.A에 새롭게 설립한 넷플릭스게임스튜디오인데요. 현재 블리자드에서 '오버워치'를 개발했던 차코 소니가 팀을 이끌고 있습니다.

채용 공고에 따르면 넷플릭스게임스튜디오는 언리얼 엔진을 기반으로 대작을 뜻하는 트리플A PC게임을 개발한다고 밝혔습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