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큐어, MEDICA 2022 참가해 성과 '눈길'

반준환 기자 2022. 11. 25. 14: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oT 보안 플랫폼 전문 기업 엑스큐어 주식회사(대표 정우천)가 해외 의료기기 전시회에서 영국 의료기기 전문 유통기업인 웰 메디칼(Wel Medical Ltd.)과 AED IoT 기능성 캐비닛의 총판 계약을 위한 사전 MOU(양해각서)를 체결해 눈길을 끌었다.

정우천 엑스큐어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엑스큐어의 AED 용 IoT 캐비닛에 대한 우호적인 반응을 확인했다"며 "이와 더불어 다양한 글로벌 AED 유통회사로부터 다수의 문의를 받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oT 보안 플랫폼 전문 기업 엑스큐어 주식회사(대표 정우천)가 해외 의료기기 전시회에서 영국 의료기기 전문 유통기업인 웰 메디칼(Wel Medical Ltd.)과 AED IoT 기능성 캐비닛의 총판 계약을 위한 사전 MOU(양해각서)를 체결해 눈길을 끌었다.

엑스큐어는 지난 14일부터 나흘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국제 의료기기 박람회 'MEDICA 2022'에 참가해 이와 같은 성과를 거뒀다고 25일 밝혔다. MOU를 체결한 웰 메디칼은 영국 프리미어리그(EPL)와 영국심장재단(BHF)에 AED를 납품하는 등 영국을 비롯한 유럽과 미주 시장에 AED를 비롯한 다양한 의료기기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엑스큐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웰 메디칼과 함께 AED 기능성 보관함(제품명 'XAFE')을 유럽 전역에 공급할 것으로 예상하며, 또한 웰 메디칼의 공급망을 이용해 미국 시장에 맞는 제품 세분화로 본격적인 미국 시장 진출을 노린다.

정우천 엑스큐어 대표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엑스큐어의 AED 용 IoT 캐비닛에 대한 우호적인 반응을 확인했다"며 "이와 더불어 다양한 글로벌 AED 유통회사로부터 다수의 문의를 받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웰 메디칼과의 MOU를 기반으로 영국을 거점 삼아 유럽 시장에 AED 캐비닛을 공급하고, 궁극적으로 미국 등 글로벌 시장의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엑스큐어의 AED IoT 캐비닛인 'XAFE'는 단순한 철제 수납함과 달리 AED의 ▲온·습도 유지, ▲방수·방진, ▲기기 및 소모품의 이상 유무와 유효기간 알림, ▲실시간 위치 파악 등의 기능으로 AED의 정상 작동률과 관리 효율성을 높인다.

독일 MEDICA2022에서 신제품 ‘XAFE’를 선보인 엑스큐어/사진제공=엑스큐어
[관련기사]☞ 이승기 "적자 콘서트 열어준 소속사에 감사"…또 가스라이팅 의혹"너희가 한국 알아?" 강형욱 '역겹다, 쓰레기' 비난에 울컥오윤아 "성형 의혹 많이 받는 이유? 남동생 때문" 실물 어떻길래"섀도복싱 하나?"…발베르데, 이강인에 거친 태클 뒤 도발까지"16강 행복회로" 쓴소리 딘딘 "내 경솔함 사과…韓 정말 최고"
반준환 기자 abcd@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