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사, ESG 평가 전 부문서 A등급 이상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바이오사이언스가 한국 ESG 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2 상장기업 ESG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에서 전 부문 A등급 이상을 받았다.
출범 후 첫 ESG 평가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등급을 획득한 것이다.
아울러 ▲인권영향평가 실시 ▲협력사 행동규범 제정 ▲공급망 ESG 관리 전략 및 체계 수립 등도 진행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양균 기자)SK바이오사이언스가 한국 ESG 기준원(KCGS)에서 발표한 2022 상장기업 ESG 평가 및 등급 공표 결과에서 전 부문 A등급 이상을 받았다. 출범 후 첫 ESG 평가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등급을 획득한 것이다.
회사는 코로나19 백신 자체 개발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올해 첫 번째 ESG 보고서를 발간하는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사회 부문에서는 A+를, 환경과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각각 A등급을 받았다.
회사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ESG 경영 활동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환경 분야에서는 환경경영체계 고도화와 Net Zero 실현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등을 실시하기로 했다.
사회 분야에서는 ▲인재·인권 경영 확대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SV) 창출 ▲비즈니스를 통한 SV 창출 ▲글로벌 바이오 생태계 구축 등의 활동을 하기로 했다. 지배구조 영역에서는 ESG 경영 내재화와 이사회 중심 경영 강화 등을 8대 전략 목표 계획으로 수립했다.
또 회사는 고도화된 글로벌 ESG 경영 환경에 발맞춰 이달 백신 생산 시설인 안동L하우스의 환경경영시스템 국제 인증 ISO14001을 획득하고 인권경영 선언문 제정을 마쳤다. 회사는 앞으로 기후변화 대응 전략 및 탄소중립 로드맵 수립과 기후변화재무공시 보고서 발간 등을 연내 진행할 계획이다.
아울러 ▲인권영향평가 실시 ▲협력사 행동규범 제정 ▲공급망 ESG 관리 전략 및 체계 수립 등도 진행하기로 했다.
안재용 사장은 “이번 평가 결과는 전 구성원과 이해관계자가 노력한 결과”라며 “비즈니스와 경영 환경을 고도화하고,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겠다”고 밝혔다.
김양균 기자(angel@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SMC 독주 속 삼성 파운드리 투자 '안갯속'
- 인텔의 위기…모빌아이·설계·파운드리 줄줄이 매각 검토
- "아이폰16, AI 지연·디자인 그대로…슈퍼사이클 힘들다"
- 대기업도 눈독…'물류로봇' 판 커진다
- 삼성전자, '성심당 튀김소보로' 입은 갤럭시버즈3 케이스 출시
- 유튜브, AI가 만든 딥페이크 목소리·얼굴 잡는다
- [ZD 브리핑] 애플, ‘아이폰16’ 등 신제품 공개
- 한화생명e스포츠, 2941일 만에 LCK 정상…제카, 파이널 MVP
- 中, 내년에 트리폴드폰 또 나온다…테크노가 준비
- 화웨이 '메이트XT' 240만명 예약…아이폰16과 정면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