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최고 49층 '복대자이 더 스카이' 12월 분양

배규민 기자 2022. 11. 25. 11: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건설이 청주에 고층 랜드마크 아파트를 선보인다.

GS건설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100-28번지(상업시설용지 C1블록)에 들어서는 '복대자이 더 스카이'를 12월 분양할 예정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청주시의 대표 생활권으로 손꼽히는 복대동에 들어서는 만큼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 조감도/사진제공=GS건설

GS건설이 청주에 고층 랜드마크 아파트를 선보인다.

GS건설은 충북 청주시 흥덕구 복대동 100-28번지(상업시설용지 C1블록)에 들어서는 '복대자이 더 스카이'를 12월 분양할 예정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지하 3층~지상 49층 3개 동, 전용면적 84~103㎡ 총 715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로는 △84㎡A 141가구 △84㎡B 86가구 △84㎡C 176가구 △84㎡D 88가구 △103㎡A 176가구 △103㎡B 48가구다.

중대형 가구가 주를 이루며 49층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상징성은 물론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춘 랜드마크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청주시의 대표 생활권으로 손꼽히는 복대동에 들어서는 만큼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현대백화점 충청점과 롯데아울렛 청주점, 충북대학교 병원이 가까이 있고 주변에 청주 예술의 전당과 청주 아트홀, CGV와 롯데시네마 등 문화 인프라가 잘 형성돼 있다. 신율봉공원, 서원 어린이공원, 복대공원 등의 공원이 도보권에 있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등을 걸어서 이용 가능하고 청주시 평생학습관, 청주 신율봉 어린이 도서관, 무지개 도서관 등 교육인프라도 단지 가까이 있다.

교통은 36번 국도와 청주제2순환로가 인접해 있어 청주지역 내 이동이 쉽고,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경부고속도로 남이 분기점 접근성이 좋다. 청주시외버스터미널, 청주고속버스터미널이 가까이 있고 시내버스 정류장도 근거리에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내 마련될 커뮤니티센터인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GX룸, 다함께 돌봄센터, 키즈스테이션, 문화교실, 경로당, 어린이집 등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계약 이후 전매가 가능하다. 다주택자와 세대원도 청약 신청이 가능하고 재당첨제한이 없다. 1순위 청약자격은 청주시·충북지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으로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이면서 지역별·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이어야 한다. 입주자 선정 비율은 전용면적 85㎡ 이하 추첨제 60%, 전용 85㎡ 초과는 100% 추첨제다.

청주시 내 다수 산업단지에 종사하는 근로자의 안정적인 정주여건 확보를 위해 산업단지(이전기관) 종사자 특별공급(산단 특공)도 진행한다. 대상은 청주시 산업단지에 입주(예정)하는 △10명 이상인 기업 종사자 △연구원이 20인 이상인 연구기관의 종사자 △병원급 의료기관 종사자 △유치원 및 초·중·고 등의 교육기관 종사자 등이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복대자이 더 스카이는 청주 대표 생활권인 복대동에 들어서 높은 수준의 생활 · 문화 · 교육 인프라를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며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추고 있는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승기 "적자 콘서트 열어준 소속사에 감사"…또 가스라이팅 의혹"너희가 한국 알아?" 강형욱 '역겹다, 쓰레기' 비난에 울컥"섀도복싱 하나?"…발베르데, 이강인에 거친 태클 뒤 도발까지"16강 행복회로" 쓴소리 딘딘 "내 경솔함 사과…韓 정말 최고"오윤아 "성형 의혹 많이 받는 이유? 남동생 때문" 실물 어떻길래
배규민 기자 bkm@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