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태경 "이재명 대표 있는 한 영수회담 NO…'피의자와 물밑거래' 뒷말 뻔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단 한차례도 회동하지 않고 있다는 비판에 대해 "이재명 대표가 민주당 대표가 안 됐으면 (윤 대통령이 야당 대표와) 자주 만났을 것"이라며 받아쳤다.
하 의원은 25일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과 인터뷰에서 진행자가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여당 지도부하고 만찬을 하지만 야당하고는 단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 일방통행식 소통이 아닌가라는 지적이 있다"고 하자 "이재명 대표가 대표직으로 있는 한 영수회담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태훈 선임기자 =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대통령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단 한차례도 회동하지 않고 있다는 비판에 대해 "이재명 대표가 민주당 대표가 안 됐으면 (윤 대통령이 야당 대표와) 자주 만났을 것"이라며 받아쳤다.
대통령이 각종 의혹을 받고 있는 야당 대표와 만나 건설적 합의를 도출해 내더라도 '물밑 타협', '봐주기'라며 엉뚱한 트집을 잡힐 것이 뻔하기에 안 만나는 것이 옳다는 것이다.
하 의원은 25일 BBS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과 인터뷰에서 진행자가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 여당 지도부하고 만찬을 하지만 야당하고는 단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다. 일방통행식 소통이 아닌가라는 지적이 있다"고 하자 "이재명 대표가 대표직으로 있는 한 영수회담 하면 안 된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하 의원은 "영수회담을 하면 뭔가 타협을, 협상을 해야 하는데 계속 정치 탄압이라고 주장하고 있는이재명 대표와 무슨 타협안이 나오면 국민들이 '물밑에서 이재명 봐주기한 것 아닌가' ''뭔가 부적절한 협상이 오고 간 것 아니냐'고 의심할 수 밖에 없다"고 했다.
즉 "지금 사실상 이재명 대표는 형사 피의자이기 때문에 이런 형사 피의자와 정치적 협상을 한다? 이거는 굉장히 부적절하다"는 것.
이에 하 의원은 "민주당은 이재명 대표 빨리 사퇴시키든지 조치를 취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오해받을 영수협상, 영수회담이 될 수밖에 없다"며 이재명 대표가 아닌 다른 정치인이 민주당 대표라면 영수회담이 이뤄질 것이라고 했다.
또 하 의원은 "이재명 대표는 전형적인 구악 정치인이다. 최측근, 분신 같은 김용 정진상 두 사람이 지금 뇌물 받고 감옥에 있지 않는가"라며 "이재명 대표를 보고, 이재명 성남시장,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보고 (김용 정진상씨에게) 돈을 준 것이다. 그래서 이재명 대표가 구악이라는 걸 다시 한 번 확인했다"고 이 대표를 잡고 흔들었다.
그러면서 "이재명 대표를 사퇴시키고 전당대회를 다시 열어 새 대표 뽑아야 민주당도 정상화될 것이고 국정도 정상화될 것"이라며 '이재명 대표 퇴진'을 요구했다.
buckba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성관계 안한지 몇년"…전현무, 결혼 관련 숏폼 알고리즘 들통
- 홍준표 "이재명에 징역 1년 때린 대단한 법관, 사법부 독립 지켜" 극찬
- 생후 30일 미모가 이정도…박수홍, 딸 전복이 안고 '행복'
- 서점서 쫓겨난 노숙자 부른 직원 "다 못 읽으셨죠? 선물"…20년 후 반전
- "제일 큰 존재"…'사혼' 박영규, 54세 나이차 막둥이 딸 최초 공개
- '이나은 옹호 사과' 곽튜브, 핼쑥해진 외모 자폭 "다른 이유 때문"
- 실종됐다는 5세 아동, 알고 보니 진돗개 숭배 사이비 단체 범행
- 배다해, ♥이장원과 결혼 3주년 자축 "지금처럼만 지내자 여보" [N샷]
- "로또 1등 당첨돼 15억 아파트 샀는데…아내·처형이 다 날렸다"
- "자수합니다"던 김나정, 실제 필로폰 양성 반응→불구속 입건(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