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스틱!(15주년 기념판)

전태훤 선임기자 2022. 11. 25. 10: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케팅 업계의 필독서 중 하나로 꼽히는 '스틱!' 기념판이 새롭게 출간됐다.

2007년 처음 출간된 이후 15년 만에 나온 기념판이다.

저자가 제시하는 원칙만 활용하면 천재 카피라이터나 창의성 넘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아니어도 누구나 착 붙는 스토리텔링이 가능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틱 /웅진지식하우스

마케팅 업계의 필독서 중 하나로 꼽히는 ‘스틱!’ 기념판이 새롭게 출간됐다. 2007년 처음 출간된 이후 15년 만에 나온 기념판이다.

저자인 칩 히스 스탠퍼드대 조직행동론 교수와 댄 히스 경영 컨설턴트는 시대를 관통하는 이야기, 평생 기억에 남는 가짜뉴스나 루머, 사지 않고 못 견디는 광고 카피, 대중의 행동을 바꾼 선거 캐치프레이즈에 이르기까지, 수세기 동안 살아남은 메시지에 관한 방대한 연구와 치밀한 분석 끝에 스티커 메시지 창조의 6 원칙(SUCCESs)을 추출해냈다.

저자가 제시하는 원칙만 활용하면 천재 카피라이터나 창의성 넘치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아니어도 누구나 착 붙는 스토리텔링이 가능하다.

이 책에는 이솝 우화가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살아남은 이유, 빌 클린턴 전 미국 대통령이 성추문 사건에 쏠려 있던 미국의 이목을 경제로 전환시킨 메시지, 강한 미국으로 태어날 수 있게 만든 존 F. 케네디의 한 문장, 적자였던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를 흑자로 전환시킨 메시지가 직원들을 어떻게 행동하게 만들었는지를 분석한 결과 등이 구체적으로 담겨 있다.

이 책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비롯한 비즈니스 전 영역은 물론, 타인을 설득하고 다른 이의 마음을 움직이고자 하는 이들에게 지적 영감을 제시할 것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