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믹스' 상폐 직격탄 맞은 게임株…줄줄이 하락

홍순빈 기자 2022. 11. 25. 09: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가 발행한 가상화폐인 위믹스가 국내 코인 거래소들부터 상장폐지 결정을 통보 받았다.

위믹스가 상장된 국내 거래소는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 등 4곳이다.

위믹스 상장폐지 이유론 위믹스의 유통량 위반, 투자자들에게 미흡하거나 잘못된 정보 제공, 소명 기간 중 제출된 자료의 오류 및 신뢰 훼손 등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징주
임종철 디자이너 /사진=임종철 디자이너


위메이드가 발행한 가상화폐인 위믹스가 국내 코인 거래소들부터 상장폐지 결정을 통보 받았다. 이에 따라 국내 게임주에 대한 투자심리가 전반적으로 악화되면서 주가도 장 초반 하락하고 있다.

25일 오전 9시5분 컴투스홀딩스는 전 거래일 보다 3200원(-6.92%) 내린 4만3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와 함께 컴투스(-5.74%), 엠게임(-4.71%), 카카오게임즈(-4.27%) 등도 하락하고 있다.

위메이드, 위메이드맥스는 하한가를 기록 중이며 위메이드플레이도 전 거래일 보다 -26.68% 하락하고 있다.

지난 24일 디지털자산 거래소협의체(닥사, DAXA)는 위믹스 거래지원종료(상장폐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위믹스가 상장된 국내 거래소는 빗썸, 업비트, 코인원, 코빗 등 4곳이다.

위믹스 거래 종료일은 다음달 8일 오후 3시다. 위믹스 상장폐지 이유론 위믹스의 유통량 위반, 투자자들에게 미흡하거나 잘못된 정보 제공, 소명 기간 중 제출된 자료의 오류 및 신뢰 훼손 등이다.

김세희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위믹스 관리 능력에 대한 신뢰 회복이 어렵다고 판단한 것으로 보인다"며 "4분기 중 블록체임 게임 플랫폼 '위믹스 플레이'에 온보딩 예정이던 게임 출시가 불투명해졌다"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이승기 "적자 콘서트 열어준 소속사에 감사"…또 가스라이팅 의혹"섀도복싱 하나?"…발베르데, 이강인에 거친 태클 뒤 도발까지"16강 행복회로" 쓴소리 딘딘 "내 경솔함 사과…韓 정말 최고"오윤아 "성형 의혹 많이 받는 이유? 남동생 때문" 실물 어떻길래박현빈 母, 고부갈등 고백…"내 말에 대답도 안하고 무시"
홍순빈 기자 binih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