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벌 되살리기, KB와 함께 누구나 작은 실천으로 가능합니다"

김진영 KB금융지주 브랜드총괄 상무 2022. 11. 25. 05:4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실천으로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자는 'Korea Better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KB금융은 밀원숲 조성, 도시양봉 등 다양한 해결 방안을 먼저 실천하며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국민의 작은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머니투데이 광고대상]금상

'K-Bee 프로젝트-도시 양봉편'

KB금융그룹은 세상을 바꾸는 작은 실천으로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자는 'Korea Better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부 프로젝트로 꿀벌의 생태계 회복을 위한 'K-Bee 프로젝트', 환경보호를 위한 'K-Bag' 플로깅 프로젝트, 식량위기 대응을 위한 'K-BAB' 프로젝트가 2022년 한 해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K-Bee 프로젝트'는 기후변화 등 영향으로 개체 수가 급감하고 있는 꿀벌의 생태계 회복에 앞장서고자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KB금융은 밀원숲 조성, 도시양봉 등 다양한 해결 방안을 먼저 실천하며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국민의 작은 실천을 이끌어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K-Bee 프로젝트-도시 양봉편'은 KB금융이 꿀벌 생태계 회복과 생물 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여의도 본점 옥상에 설치한 도시 양봉장 'K-Bee zone'의 모습을 담았습니다. 도심 한복판에서 벌을 키우고 벌꿀을 수확하는 다양한 국민의 모습을 담아 모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꿀벌 되살리기를 위한 작은 실천'의 한 형태를 알리는 데 주안점을 뒀습니다.

생경하지만 사실적인 사진이 주는 힘과 기업시민으로서의 소임을 다하고자 하는 노력이 독자분들의 주목을 끌고 그 의미를 되새겨 보게 한 원동력으로 작용한 것 같습니다.

KB금융은 앞으로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반의 금융 혁신을 통해 기후변화 위기를 극복하고 인류와 더불어 모든 생명이 공존할 수 있는 세상, 모두의 내일이 더 기대되는 '더 나은 대한민국'을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 나가겠습니다. 좋은 상을 주셔서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관련기사]☞ 이승기 노예계약 구경만?…'스승' 이선희도 후크에선 철저한 '을'박수홍, 웨딩사진·청첩장 공개…'23세 연하' 아내와 뒤늦은 결혼식박현빈 母, 고부갈등 고백…"내 말에 대답도 안하고 무시"소유, 스테로이드 부작용 고백 "목 디스크 탓에 처방받았더니…"[영상]'사격 국대' 김민경, 총 대신 꺼낸 것은? '빵 터진 대회장'
김진영 KB금융지주 브랜드총괄 상무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