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등극'? 인스타 팔로워 폭증한 조규성, "경기 후에 선수들도 이야기하더라"

이은경 입력 2022. 11. 25. 01: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조규성 인스타그램

한국 축구대표팀의 공격수 조규성(전북 현대)이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예상치 못했던 폭발적인 인기의 주인공이 됐다.

조규성은 24일 밤(한국시간) 열린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1차전 우루과이전에서 후반 29분 황의조(올림피아코스)와 교체돼 출전했다.

중계화면에 조규성이 등장하면서 얼굴이 클로즈업됐는데, 이 순간부터 조규성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폭발적으로 늘어났다. 우루과이전이 열리기 전까지 3만 명이 채 안됐던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경기 후 11만 명을 넘겼다.

조규성은 경기 후 믹스트존 인터뷰에서 "골 기회를 살리지 못한 것은 아쉽다"고 우루과이전에 대해 말했다. 취재진 사이에서 인스타그램 팔로워가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걸 아냐는 질문이 나오자 조규성은 "안그래도 경기 후 선수들이 그 이야기를 하더라"며 웃었다. 대표팀 선수들 사이에서도 화제가 됐다는 뜻이다.

조규성의 인스타그램에는 한국 여성팬만 몰린 게 아니다. 게시물은 5개에 불과하지만, 그의 게시물 댓글에는 24일 밤 직후 영어와 아랍어, 스페인어 등 다양한 외국어로 세계 곳곳의 여성 팬들이 몰려들었다.

도하(카타르)=이은경 기자

ⓒ일간스포츠(https://isplus.join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